1
'수학 올림픽' 서울 세계수학자대회 내일 개막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수학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수학자대회가 내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120여 개 나라에서5천여 명의 수학자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2
서울 아파트 시가총액 4조원 증가 DTI·LTV등 규제 완화 기대감
서울 아파트 시가 총액이 지난 두 달 간4조원 가까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이는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이끄는 새 경제팀의 LTV, DTI 등 부동산 관련 규제 완화에 따른 효과로 풀이됩니다.
3
오늘부터 이틀간 추석 열차표 예매
오늘부터 추석 승차권 판매가 시작됩니다.
오늘은 경부,충북,경북선 등의 승차권을 내일은 호남, 전라, 중앙선 등의 승차권을코레일 홈페이지나 지정된 역 창구 등에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4.
검찰 오늘 유병언 중간수사결과 발표
인천지방검찰청 특별수사팀은 오늘 유병언 씨 일가에 대한 중간 수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오늘 발표에는 지난달 말 체포된 유대균, 박수경 씨 등에 대한 조사 결과와 함께 잇따라 자수한 김 엄마와 양회정 씨 등 유 씨 도피 조력자들에 대한 수사 결과가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5
휴가 나온 28사단 관심병사 2명 숨져 동반 자살로 추정
윤 일병 폭행 사망사건이 발생한육군28사단 소속 병사 2명이 휴가를 나왔다가 숨진 채 발견됐습니다.
이들은 모두 관심병사로 군 헌병대와 경찰을 이들이 함께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6.
젊은층 뇌졸중, "흡연·음주 연관성 더 크다"
40세 중반 이전의 '젊은나이 뇌졸중'은 흡연과 음주의 연관성이 더욱 크다는 역학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논문은 국내 젊은층 뇌졸중의 발병 추세를 처음으로 연구했으며, 대한의학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JKMS'에 실렸습니다.
7.
미 상원 북한 정치범수용소 실태조사 발의
미국 의회에서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 실태를 적극적으로 이슈화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 유엔 북한 인권조사보고서가 공식 발간되는 등 북한 인권에 대한 미국 정치권의 관심이 높아진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8.
권순일 법원행정처 차장, 신임대법관 임명제청
양승태 대법원장은 오는 9월 임기가 만료돼 퇴임하는 양창수 대법관의 후임으로 권순일 법원행정처 차장을 임명제청했습니다.
권 대법관 후보자는 앞으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