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8. 12. 12시)
등록일 : 2014.08.12
미니플레이

1.

"한국경제 혁신·성장 이끌 분야는 서비스산업" 박근혜 대통령, 규제완화 강조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서비스 산업은 우리 경제의 명암을 보여주는 한 장의 사진과 같다며 규제완화를 통한 유망 서비스 산업 활성화를 거듭 강조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6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우리는 세계최고 수준의 IT와 의료기술 등으로 서비스산업 강국이 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2

6개 유망 서비스산업 3조 원 지원 펀드 조성


정부는 의료와 관광, 콘텐츠 등 6개 유망 서비스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앞으로 3년간 3조 원의펀드를 조성해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종전에는 산업은행 등 정책금융기관이 펀드에 참여해 각 산업분야를 지원했지만 앞으로는 정부 각 부처의 정책펀드와 연계해 체계적으로 지원하도록 했습니다.


3

병역문화혁신위 본격 활동 '윤일병사건' 28사단 현장 방문

병영문화 개선을 위해 나선병영문화혁신위원회가 오늘 윤일병 사건이 발생한 경기도 연천의 28사단을 방문하는 것으로 첫 일정을 시작했습니다.

병영문화혁신위는 앞으로 2차례 정도 군부대 현장을 더 방문하고 올 연말까지 병영문화 혁신안을 만들 계획입니다.


4

"국가정책 뒷받침 법안, 제때 시행돼야" 정 총리, "경제 긍정 분위기 확산"


정홍원 국무총리는 "국가정책을 뒷받침하는 법안들이 시기를 놓치지 않고 제때 시행돼야 한다"며 국회 차원의 협조를 재차 강조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정부 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주택과 주식시장 등에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는 만큼 이런 흐름이 확산할 수 있도록 정부와 정제계, 국민 등이 힘을 모아나가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5

2014 서울 세계수학자대회  내일 개막… 120개국 5천여명 참가


'수학계의 올림픽'으로 불리는 세계수학자대회가 내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120여 개 나라에서5천여 명의 수학자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할 전망입니다.


6

광화문 일대 교통 '부분 통제' 금요일 저녁부터 전면 통제


오는 16일 프란치스코 교황이 집전하는 시복식 준비를 위해 광화문 광장 북측 양방향 도로 등 광화문 일대가 부분 통제되고 있습니다.

오는 금요일 저녁 7시부터는 광화문 일대 교통이 전면 통제될 예정입니다.


7

"위암 사망률 30대 여성이 가장 높아" '발견 쉽지 않고 암세포 빨라 자라기 때문'


70대 이상의 고령을 제외한 위암 환자 가운데 사망률이 가장 높은 사람은 30대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립암센터와 연세대의대 연구팀의 분석 결과 여성 위암 환자의 사망률은 30대가 25.5%로 가장 높았고, 40대 23.5% 등 연령이 높아질수록 오히려 사망률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젊은 여성의 위암 사망률이 높은 것은 암세포가 넓게 퍼져있고 빨리 자라는 '미만형'이 상대적으로 많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8

"젊은층 뇌졸중,흡연·음주 연관성 크다" 대한의학회 국내 발병추세 첫 연구


40세 중반 이전의 '젊은나이 뇌졸중'은 흡연과 음주의 연관성이 더욱 크다는 역학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논문은 국내 젊은층 뇌졸중의 발병 추세를 처음으로 연구했으며, 대한의학회에서 발행하는 국제학술지 'JKMS'에 실렸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