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14 서울 세계 수학자대회 개막 박 대통령, 필즈상 등 4개 부문 시상
이시각 주요뉴스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4 서울 세계수학자대회' 개막식에 참석해 수학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필즈상' 등4개 부문의 수상자에게 시상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축사에서 "한사람의 뛰어난 창의력과 아이디어가 세계를 움직이는 창조와 혁신의 시대에 진입했다" 면서"수학을 통해 배우는 창의성과 논리적, 합리적 사고야말로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반드시 갖춰야 할 요소"라고 말했습니다.
2
박 대통령, 프란치스코 교황 서울공항 영접 내일 오후 청와대에서 공식 환영식
박근혜 대통령이 내일 프란치스코 교황을 서울 공항에서 직접 영접합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1989년 성 요한 바오로2세 교황의 방문 이래 25년만의 교황 방한을 환영하면서 오후에는 청와대에서 공식 환영식을 베풀고 면담할 예정입니다.
3
"北과 평화체제 구축 논의가능" 청와대, 여건 성숙시 5·24조치 완화 시사
청와대 국가안보실은 남북간 군사적 신뢰구축이 진전됨에 따라 실질적인 군비 통제를 추진할 것이며 여건이 성숙되는 경우 평화체제 구축문제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남북관계 진전상황에 따라 농수산물과 위탁가공 등 각종 경제협력 사업을 위한 상업투자 허용을 확대해나갈 계획을 밝혀5·24 대북조치의 완화 혹은 해제 가능성을 열어놨습니다.
이 같은 입장은 국가안보실이 오늘 발간한 '희망의 새시대 국가안보전략'이라는 책자에서 공개됐습니다.
4
7월 취업자 작년대비 50만5천명 증가 5개월만에 반등
7월 취업자 수 증가폭이 4개월 연속 둔화 흐름에 마침표를 찍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7월 고용동향'에서취업자는 약 2천 600만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50만 5천명이 증가했습니다.
5
인천 AG 성화 오늘 '합화식' 내일부터 전국 일주 '성화봉송'
강화도 마니산에서 채화된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성화와인도 뉴델리에서 채화된 성화가 오늘 오후 합쳐집니다.
내일부터 본격적으로 전국을 도는 성화봉송이 시작됩니다.
6
매운 맛 '캡사이신' 많이 먹으면 암 유발 서울아산병원 연구팀 "과다섭취 피해야"
고추의 매운 맛을 내는 '캡사이신'을 너무 많이 먹으면 암을 일으키게 된다는 사실이 국내 연구진에 의해 처음 발견됐습니다.
아산병원 김헌식 교수팀이 고농도 캡사이신을 암세포를 죽이는'자연살해세포'에 주입한 결과 이 세포들의 기능이 크게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구팀은 그러나 약간 매콤한 맛을 내는 수준의 캡사이신은 몸에 좋은 순기능이 더 많다며,적절한 양의 섭취를 권고했습니다.
7
현대차, 연비보상 결정 싼타페 1인당 최대 40만원 보상
'연비과장 논란'을 빚은 현대차가해당 차량 14만대에 연비보상 결정을 내렸습니다.
해당 차량은 1인당 최대 40만원을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8
전국에 구름…더위 주춤 전남지역 저녁부터 '비'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낮 최고 기온은 26도에서 29도로 어제보다 낮아 더위가 한풀 꺾일 것으로 보입니다.
또 전라남도 지역은 저녁부터 비가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 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