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광복절 앞두고‘'독도사랑 플래시몹'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8.18
미니플레이

광복절을 하루앞둔 어제 여의도 공원에서'독도사랑 플래시몹'이 진행됐습니다.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행사여서 그 의미가 더 깊습니다.

이아라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한적한 아침시간, 서울 여의도 공원에 갑자기 '독도는 우리땅' 노래가 울려 퍼집니다

노래가 시작되자 학생들이 몰려와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땅 독도를 지키겠다는 학생들의 의지로 마련된 '독도사랑 플래시몹'

인터뷰> 양극모 / 여의도중학교 독도사랑 플래시몹 참가학생

"플래시몹을 보고 세계 많은 사람들이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알아줬으면 하고 우리나라 사람들도 더 독도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독도의 날에 '독도사랑 플래시몹'을 펼친 바 있는 여의도중학교 선종복 교장의 제안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인터뷰> 선종복 / 여의도 중학교 교장

"우리가 독도교육을 이론적으로 시청각 기자재를 이용해서 하는 것보다 직접 참여를 하게 하고 또 소감을 쓰게 하고 이럼으로써 독도가 진정 우리나라의 것이고 우리의 보물이라는 것을 인식하게 하는 더 좋은 독도 교육이였습니다."

관현악단의 연주에 맞춰 광복절 노래가 울려 퍼지고 애국가를 부르며 나라사랑 정신을 되새겼습니다.

학생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기획된 '독도사랑 플래시몹'에는 여의도 초중고교 학생 350여명이 참여해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인터뷰> 이근봉/ 독도수호국민연합총재

"대한민국 학생들이 이렇게 자발적으로 독도는 우리땅이라고 외치는 것은 바람직한 일입니다."

인터뷰> 최하경 / 여의도중학교 독도사랑 플래시몹 참가학생

"학교에서는 평소에 이론으로만 배웠는데 이렇게 직접 플래시몹에 참가해보니까 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더 증명하는데 도움이 된 것 같고 책임을 더 가질 수 있게 돼서 좋은 것 같아요"

국민리포트 이아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