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부모와 함께 한 도서관 과학캠프
등록일 : 2014.08.18
미니플레이

아무도 없는 도서관 휴관일에 부모와 학생들이 함께하는 과학캠프가 열렸습니다.

초등학교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습니다.

유진주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휴관일이지만 부모와 아이들이 오이 롤 초밥 만들기에 한창입니다.

학생들은 즐겁기도 하지만 자못 진지합니다.

산성과 염기성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배합초를 만들면서 과학적인 원리를 깨닫습니다.

인터뷰> 조인우 / 부천시 석천초교 5학년

"산성과 염기성은 원래 만화책에서만 잠깐 동안 봤었는데 이번에 확실히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밤 하늘의 별을 관찰할 수 있는 천체 망원경을 부모와 함께 만드는 작업도 펼쳐졌습니다.

천체망원경의 대물렌즈와 접안렌즈에 대해서도 설명을 들었습니다.

환상적인 마술을 통해 보다 흥미로우면서 손쉽게 과학의 원리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도 진행됐습니다.

셰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조실록을 만화로 쉽게 표현해낸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토대로 한 독서골든벨 행사와 레크레이션도 이어졌습니다.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과학캠프는 아무도 없는 도서관에서 신나는 하루라는 주제로 부모와 함께15팀이 참여했습니다.

인터뷰> 강하영 사서 / 부천시립한울빛도서관

*말자막(2)

"도서관이라고 하면은 책만 보고, 공부만 해야될 것 같은 딱딱한 공간으로 생각하기 쉬워서 아무래도 좀 더 친숙하고 자연스럽고 자유롭게 뛰어놀기 위한 공간이 되기 위해서 엄마아빠하고 추억을 방학동안에 한 번 갖게 하는게…"

이처럼 이번 과학캠프에서의 모든 일은 직접 참여를 통해 경험하면서 과학적인 원리를 배우고 익힌다는 취지로 진행됐습니다.

이번 휴관일 과학캠프를 통해 부모님과의 추억을 쌓으면서 도서관과 과학에 대해 더욱 더 친해질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국민리포트 유진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