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589회)
등록일 : 2014.08.19
미니플레이

1

프란치스코 교황 "마음 다한 환대에 감사" 정 총리 "교황, 큰 인품 보여주셨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4박5일 간의 방한 일정을 마치고 출국길에 오른 자리에서 "대통령과 정부 인사들, 국민들이 마음을 다해 환대해준 것에 감사한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방문의 소감과 방한 의의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는 환송 자리에서 정홍원 국무총리는 "온 국민에게 겸손한 모습의 '큰 인품'을 보여 주셨다"고 교황에게 전했습니다.


2

"개성-평양고속도로 등 개보수 검토" 정부, 상황따라 남북 경협 재개 가능

정부는 남북관계가 호전되면 연내라도 호혜적 경협 차원에서 개성 평양 간 고속도로와 개성 신의주 간 철도 개·보수 사업 등을 검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또 남북관계 상황에 따라 5·24 대북제재 조치로 중단된 남북 경협을 순차적으로 재개할 수 있다는 방침도 제시했습니다.


3

"고위급 접촉 하루속히 호응하라" 정부, 北에 대화 촉구


정부는 북한에 우리측이 제의한 2차 남북 고위급 접촉에 속히 호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정부는 통일부 대변인 성명을 통해 "북한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인다면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어떠한 현안도 논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북한이 남북 고위급 접촉에 하루속히 호응해 나올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밝혔습니다.


4

한·미 합동군사연습 을지훈련 시작 미군 3만여명·한국군 5만여명 참가


한미 군 당국은 오늘부터 29일까지 한미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에 돌입합니다.

이번 훈련에는 미군 측 3만여 명, 한국군 5만여 명 등 예년과 비슷한 수준의 병력이 참가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

20일 전국서 민방공 대피훈련 오후 2시부터 차량통행 제한


모레 오후 2시 전국 읍 이상 도시 지역에서 적의 공습에 대비한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됩니다.

국가비상사태 대비 훈련인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열리는이번 훈련에 따라 모레 오후 2시 정각에 훈련공습경보가 발령되면15분간 주민이동과 차량통행이 제한됩니다.


6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식 엄수 유족 등 정계인사 참석


고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식이 오늘 오전 서울 동작동 국립현충원에서 열렸습니다.

추도식에는 김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와 유족 등 정계 인사들이 참석했으며 박근혜 대통령이 보낸 조화와 함께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위원장 명의의조화가 함께 놓였습니다.


7

작년 카드 부정사용 5만6천건 2010년의 1.8배


지난해 1년 동안 카드 부정사용이 5만6천건에 달해 2010년의 1.8배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카드 이용건수는 일평균 3천154만건으로 10년전인 2004년의 5.4배 이용액 기준으로는2004년의 2.6배로 각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8

관세청, 추석 제수용품 원산지표시 특별단속 수입품을 지역특산품으로 위장 점검


관세청은 추석을 앞두고 내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제수용품의 원산지표시 특별단속에 나섭니다.

단속대상은 돼지고기와 쇠고기, 닭고기 등제수용품 등으로, 저가의 수입물품을 고가의 지역특산품으로 위장하는 사례 등을 중점 단속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