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603회)
등록일 : 2014.08.21
미니플레이

1

방통위, 이통3사에 과징금 585억 원 불법보조금 경쟁 영업정지 처분 않기로


휴대전화 불법 보조금 경쟁을 벌인 이동통신 3사에 대해 모두 584억여 원의 과징금이 부과됐습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SK텔레콤에 371억 원, LG유플러스에 105억5천만 원, KT에 107억6천만 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했습니다. 방통위는 그러나 이번 보조금 경쟁에 대한영업정지 처분은 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2

日 혐한 시위 우려 UN "차별 금지법 만들라"


유엔 인종차별위윈회가 2010년 이후 4년 만에 일본 정부에 대한 심사를 시작했습니다.

위원들은 유엔 인종차별철폐 제4조가인종차별을 금지하고 있다는 점을 집중 부각하고 일본 정부에 인종차별을 금지하는 새로운 법안을 만들라고 촉구했습니다.


3

경북 영천 괴연저수지 둑 붕괴 큰 피해 없어…3개 마을 주민 대피


오늘 오전 9시경 경북 영천시 괴연저수지의 둑 10미터가 무너지면서 저수지의 물이 쏟아져 나와이 일대 3개 마을 주민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영천시와 소방당국은 인력과 장비를 동원해 복구작업을 벌이고 있고,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지만 농경지 일부가 침수됐습니다.


4

"부패척결 일과성 아냐…끊임없이 추진" 정 총리, 국가정책조정회의 주재


정홍원 국무총리는 정부의 부정부패 척결 노력은 과거와 같은 일과성에 그치는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기본 틀을 바꾸고 국민이달라진 모습에 공감할 수 있을 때까지 끊임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비정상적 관행과 적폐를 뿌리 뽑는 일을 시대적 소명으로 여기고 반드시 국가혁신을 이뤄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5

이달 기초연금 420만 명 지급 신규 11만 5천 명


기초연금 지급 둘째 달인 이번 달에는 지난달보다 10만 명이 많은 420만 명의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받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처음 기초연금 대상자가 된 노인 11만 5천 명이 이달부터 연금을 받게 됐고, 기존 수급자 가운데 일부가 사망 등으로 줄어 전체적으로는 10만 명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6

임환수 신임 국세청장 취임 "탈세는 끝까지 추적할 것"


임환수 신임 국세청장이 일부 사회지도층의 탈세와 재산 해외 은닉은 끝까지 추적하겠다며 공평한 세정을 강조했습니다.

임 청장은 오늘 열린 취임식에서 성실 신고 분위기를 해치는 비정상적인탈세 관행을 막기 위해 조사 인력을 정예화하고, 분석 기능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7

추석에 쓸 사과·배 "9월 2∼4일 구매 적기"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가 최근 10년간 가격추이 등을 종합해분석한 결과, 추석에 쓸 사과와 배는 추석 4일에서 6일 전인다음 달 2일에서 4일에 사는 것이 좋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또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선물용 수요와 제수용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피해,9월 1일에서 3일 사이에 구매하면 좋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8

수도권 광역버스 200여대 증차 "대학 개학에 맞춰"


이번 달 말부터 수도권 직행좌석형 광역버스가 200여대 증차됩니다.

국토교통부는 대학들의 개학에 맞춰 서울과 인천, 경기도 등과 협의해 서울 경기, 서울 인천을 오가는 광역버스 203대를 25일부터 증차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