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수도방위사령부 지휘소 방문 확고한 안보태세 강조
박근혜 대통령은 한미연합훈련인 을지프리덤가디언 연습이 진행 중인 오늘 오후 수도방위사령부 지휘소를 방문해 현장상황을 점검했습니다.
군 통수권자인 대통령의 방문으로는 23년만의 일로 박 대통령은 임무를 수행중인장병들을 격려하고 확고한안보태세를 강조했습니다.
2
주일대사 "한일 정상 만나야" "일본이 성의 보여야"
유흥수 신임 주일대사는 한일 양국 정상이 당연히 만나야 한다며 다만 정상간의 만남은 일본이 성의를 보여야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신임장을 받은 유 대사는, 양국 모두 정상회담을 할 의향을 갖고 있지만 만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지 않고 있는 것은 현재로서는 일본 쪽이라고 말했습니다.
3
2014 세계수학자대회 오늘 폐막 첫 여성 필즈상 수상자 배출 기록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4 세계수학자대회가 오늘 폐막했습니다.
지난 13일부터 9일 동안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여성 필즈상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졌습니다.
4
전국 곳곳 호우특보 저수지 둑 붕괴 등 피해 발생
호우특보 속에 전국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저수지 둑 붕괴 등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까지 곳에 따라 120㎜ 넘게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됨에 되면서주민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5
"부패척결 일과성 아냐…끊임없이 추진" 정 총리, 국가정책조정회의 주재
정홍원 국무총리는 정부의 부정부패 척결 노력은 과거와 같은 일과성에 그치는 이벤트가 아니라 우리 사회의 기본 틀을 바꾸고 국민이달라진 모습에 공감할 수 있을 때까지 끊임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 국가정책조정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비정상적 관행과 적폐를 뿌리 뽑는 일을 시대적 소명으로 여기고 반드시 국가혁신을 이뤄나가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6
종합의료시설부지에 일반병원도 허용 국토부, 입법예고
다음 달 말부터 종합의료시설 부지에 종합병원뿐 아니라 일반병원이나 요양병원, 한방병원 등도 들어설 수 있게 됩니다.
국토교통부는 관련 개정안을 마련해 내일부터 열흘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7
이달 기초연금 420만 명 지급 신규 11만 5천 명
기초연금 지급 둘째 달인 이번 달에는 지난달보다 10만 명이 많은 420만 명의 어르신들이 기초연금을 받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올해 처음 기초연금 대상자가 된 노인 11만 5천 명이 이달부터 연금을 받게 됐고, 기존 수급자 가운데 일부가 사망 등으로 줄어 전체적으로는 10만 명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8
추석에 쓸 사과·배 "9월 2∼4일 구매 적기"
한국농수산식품 유통공사가 최근 10년간 가격추이 등을 종합해분석한 결과, 추석에 쓸 사과와 배는 추석 4일에서 6일 전인다음 달 2일에서 4일에 사는 것이 좋다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또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선물용 수요와 제수용 수요가 집중되는 시기를 피해,9월 1일에서 3일 사이에 구매하면 좋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