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621회)
등록일 : 2014.08.26
미니플레이

1

"안전과 성장 선순환하는 대한민국 구현" 박 대통령, 국민경제자문회의 주재


박근혜 대통령은 "안전 대진단과 안전투자 확대, 안전 산업육성을 통해 안전과 성장이 선순환하는 대한민국을 구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국민경제자문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번에 실시하는 국가안전대진단은 기존의 안전진단과는 차원을 달리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하반기 안전대진단 실시 안전사고 징벌적 손해배상 검토


올해 하반기 중으로 국가안전 대진단을 실시하고 고의로 대형 안전사고를 유발한 사람에게는 징벌적 의미의 배상 책임을 부과하는 방안이 검토됩니다.

국가경제자문회의는 오늘 이같은 내용을 박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3

"민생법 통과안되면 회복 힘들다" 최경환 부총리, 대국민 담화 발표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기초생활보장법과 국가재정법 등 민생관련 삼십여 개 법안을 8월 임시국회에서 조속히 처리해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대국민 담화를 발표하고, 어렵게 만들어 낸 민생 안정과 경제활성화 관련 법안 통과되지 못하면 경제 회복이 어려워 질 수 있다며조속한 입법을 촉구했습니다.


4

"조치 가능한 규제개혁 추석전 완료" 정홍원 총리, 각 부처 장관 책임 강조


정홍원 국무총리는 규제개혁과 관련해, 시행령 개정 등 정부 차원에서 조치 가능한 각 부처 소관 과제는 장관이 책임진다는 각오로 추석 이전에 모두 완료해달라고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오전 국무회의에서1차 규제개혁장관회의 건의과제와 손톱 밑 가시 과제 등이 완결되도록 총력을 집중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5

금강산관광, 안보리 검토 따라 입장 발표 정부 "北 사과 있어야 해제 가능"


통일부는 오늘 금강산관광 재개문제가 유엔안보리에서 본격적으로 검토될 때 정부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금강산에서 발생한 우리 주민의 피격사건에 대한북한의 사과가 있어야 해제가 가능하다는 입장에는 변함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6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상대평가 방식 도입


올해부터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 상대평가 방식이 도입됩니다.

기획재정부는 그동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점수가 지나치게 높게 형성돼 있었다며 오는 10월부터 상대평가 제도를 도입해 변별력을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7

기부금 세액공제액도 기부 기부장려금제 2016년 도입


기부금에 대한 세액 공제액을 또다시 기부하는 기부장려금제도가 도입됩니다.

정부는 기부자가 세액공제 혜택까지 추가로 기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진정한 기부 문화를 조성하고 기부금 단체의 열악한 재정 상황도 개선한다는 취지로, 이런 내용의 기부장려금 제도를 2016년 기부분부터 적용하기로 했습니다.


8

인구 1천명당 출생아 8.6명 사상 최저치


지난해 인구 1천명당 출생아 수가 8.6명으로 사상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출산 적령기 인구가 줄고 결혼 시기가 점차 늦어진 영향인데 산모의 평균 출산 연령은 31.84세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