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부연금 도입…생활속 나눔 늘어날 것"
등록일 : 2014.08.29
미니플레이

남>

박근혜 대통령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사람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

박 대통령은 내년부터 도입할 예정인 기부연금제도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이 활성화되면 생활속 작은 나눔의 기회도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드라마 응답하라 1994의 성나정으로 국민적 사랑을 받았던 배우 고아라씨.

고씨는 굿네이버스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아프리카 르완다를 방문해 봉사와 구호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쳤습니다.

또 영화 시사회 수익금 역시 기부금으로 전달했습니다.

고씨처럼 사회 곳곳에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모범 나눔인 34명이 청와대를 찾았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나눔인들이 있기에 우리 사회에 여전히 희망이 많다고 말했습니다.

또 내년부터 도입되는 기부연금제도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등이 활성화되면 생활속 작은 나눔의 기회도 더 늘어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내년부터 도입할 예정인 기부연금 제도나 사회공헌활동 기부은행 등이 활성화되면 생활속에서 할 수 있는 작은 나눔도 더욱 확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기부연금제도는, 기부자가 현금이나 부동산 등을 공익법인에 기부하면 본인이나 유족에게 일정금액을 연금과 같이 정기적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박 대통령은 끝으로 정부의 지원만으로는 사회 구석구석의 어려운 분들을 모두 보듬을 수 없다며 나눔 문화가 확산되길 희망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