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해설이 있는 창덕궁 산책길
등록일 : 2014.09.01
미니플레이

500여 년간 조선임금이 거닐었던 창덕궁 후원을 아침나절 여유롭게 산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해설이 있는 창덕궁 산책길을 임수진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서울 종로구 율곡로 창덕궁입니다.

이른 아침 시간인데도 사람들이 분주합니다.

이 사람들은 테마가 있는 창덕궁 후원 해설을 들으며 산책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매주 금,토,일 오전 9시 반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창덕궁 아침산책 프로그램은 비공개 지역인 낙선재 일대와 주합루·존덕정·옥류천·연경당 등 후원지역을 돌아보는 코스입니다.

인터뷰> 원현숙 / 테마해설가

"이번에 처음 시작한 테마가 있는 창덕궁 후원 아침산책은 기존에 해설과는 조금 차별화가 되는 새로운 시도입니다. 날마다 새로운 테마를 정해서 그 테마에 집중하는..."

산책 테마는 요일별로 다르며 금요일은 '궁중여성' 토요일은 '힐링' 일요일은 '건축'입니다.

평소에 둘러볼 수 없던 낙선재 만월문 앞에서 해설가의 설명를 듣는 사람들의 감회는 남다릅니다.

낙선재 후원과 승화루를 이어주는 만월문은 헌종과 후궁 경빈 김씨의 사랑이야기가 녹아있는 곳입니다.

인터뷰> 유상현 / 서울 송파구 삼전로

"궁궐 안에서도 여행하는 기분이 들겠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왕들이 행차를 하실 때 저는 그냥 우리나라가 좁다보니까 궁궐이 얼마나 크겠어 라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창덕궁 후원에서 아름답기로 소문난 큰 연못인 부용지의 아침 풍경도 새롭습니다.

오솔길을 따라 이동하면 나오는 존덕정은 2층 지붕에 육각형 모양의 정자로 정조의 개혁 의지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인터뷰> 이은경 / 서울 종로구 혜화로

"해설을 같이 이렇게 들으니까 몰랐던 것도 알게 되고 역사에 대해서도 다시 한 번 조명하는 것에 대해서 뜻 깊었다고 생각합니다."

하루 참여 인원이 30명으로 제한되는 창덕궁 아침 산책 프로그램은 일반 관객이 입장하기 전 창덕궁 아침풍경을 호젓하게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테마가 있는 창덕궁 후원산책은 오는 11월말까지 계속됩니다.

국민리포트 임수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