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부산시, 광고산업 중심지 꿈꾼다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9.03
미니플레이

앵커>

광고는 종합 예술이자 고용 효과가 큰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영화의 도시이기도 한 부산이 아시아 최대 국제광고제를 통해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중심지를 꿈꾸고 있습니다.

곽지술 국민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짧은 영상의 광고들 저마다 재치와 감동이 넘칩니다.

강한 메시지를 담은 광고들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빼앗습니다.

세계의 이름난 광고와 제작자들이 부산에 모였습니다.

기발한 아이디어와 화려한 영상의 광고는 종합 예술이자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입니다.

고 은 / 서울 강동구 상암로

"흔히 볼 수 없었던 해외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그 부분이 되게 좋았고요. 세미나 쪽에서도 유명하신 분들의 좋은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 있었습니다."

국제 광고제로는 아시아에서는 유일한 부산 국제 광고제는 올해로 7회째를 맞습니다.

세계 최초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함께 열리는 광고제입니다.

이번 부산국제광고제에는 62개국에서 1만 2천여 편이 출품돼 1회 때 29개국 3천여 편이 출품됐던 것에 비하면 괄목할 만한 성장이고.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국제광고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올해 광고제는 '로렌 코놀리'와 '발레리 쳉' 등 세계적인 광고인들이 심사위원을 맡고 광고 제작에 대한 노하우도 알려줘 대회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최우수 작품상에는 '그랑프리 오브 더 이어' 등 세 작품 선정됐습니다.

출품작들 수준도 세계 정상급이란 평가입니다.

제프 커티스 / 부산국제광고제 심사위원

"심사위원들은 좋은 아이디어를 우선으로 봤습니다. 또 아이디어와 함께 그것이 어떻게 표현이 됐는지도 봤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광고상인 "2014 국가대표 브랜드대상"은 농 특산물 브랜드인 자연채 등이 대상을 받았습니다.

조억동 시장 / 경기도 광주시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인 자연채가 큰상을 받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앞으로 전 국민의 사랑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광고제 기간에 국제세미나와 출품작 전시, 상영, 도시국가브랜드 전시관 운영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우리의 광고 산업과 각 기업들을 전 세계에 소개를 할 수 있는 좋은 자리가 됐습니다.

최환진 집행위원장 / 부산국제광고제

"올해에 주제는 컨벌젼스 '융합'이죠. 그래서 광고와 기술 스토리텔링과 마케팅의 융합들을 다루고 있구요. 저희가 내년에는 이걸 더 해서 디지털 영상 부분을 신설할 예정입니다. 그래서 광고부분과 영상 부분을 두 부분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세계 3대 광고제인 칸, 뉴욕페스티벌, 클리오 등은 5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광고 시장과 산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한류와 첨단 IT 산업을 기반으로 한 부산 국제 광고제는 아시아를 넘어 국제 광고시장에서 이름을 알려나가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곽지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