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오늘 2차 규제개혁회의 주재 KTV 국민방송, 전 과정 생중계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청와대에서 제2차 규제개혁 장관회의와 민관합동 규제개혁 점검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규제개혁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입니다.
KTV 국민방송은 회의의 모든 과정을 생중계합니다.
2
세계경제포럼 "한국 국가경쟁력 26위" "지난해보다 1단계 밀려나"
세계경제포럼의 2014년 국가경쟁력 평가에서 한국의 종합순위가 지난해보다 한 단계 낮은 26위를 기록했습니다.
부문별로 보면 거시경제와 시장 규모, 금융시장 성숙도 부문은 순위가 상승한 반면, 제도적 요인과 교육분야, 노동시장 효율성 등 7개 부문에서는 하락했습니다.
3
KDI "정부 학자금대출, 성적에 부정적 영향" "국가장학금 제도는 성공적"
정부가 지원하는 장학금은 학생 성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지만 학자금 대출은 오히려 부정적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 KDI 연구팀이 4년제 대학 두 곳과 2년제 대학 두 곳의 장학금과 대출, 성적의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 4개 대학 모두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횟수나 금액이 많을수록 성적이 우수했지만, 대출을 받은 횟수나 금액이 많은 학생일수록 성적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수능 전 마지막 9월 모의평가 실시 수험생 63만 명 응시
2015학년도 대학수학 능력시험을 위한 9월 모의평가가 오늘 전국 2천 4백여 개 고등학교와 학원에서 동시에 실시됩니다.
오는 11월 치르는 수능시험 전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이 실시하는 마지막 모의평가인 오늘 시험에는 모두 63만 여명이 응시합니다.
5
IS, 미국인 기자 또 참수…영상 공개 다음 희생자도 지목
이라크 수니파 반군인 '이슬람국가', IS가 제임스 폴리에 이어 또 다른 미국인 기자, 스티븐 소트로프를 참수한 것으로 보이는 동영상을 인터넷에 공개했습니다.
미국이 계속 이라크를 공습하는 데 대한 보복이라고 밝힌 IS는 이번에 공개한 영상에서, 영국인 데이비드 카우손 해인즈를 다음 희생자로 지목했다고 뉴욕타임스가 보도했습니다.
6
8월 외환보유액 3천 675억 달러 14개월 만에 뒷걸음
한국의 외환보유액이 14개월 만에 사상 최대 행진을 멈추고 감소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말 현재 외환보유액이 3천 675억 3천만 달러로 한 달 전보다 4억 9천만 달러 줄었다고 밝혔습니다.
7
오늘 금융산업노조 총파업 금감원, ATM·인터넷 뱅킹 활용 당부
금융감독원은 오늘 금융산업노조의 총파업에 따른 불편을 막기 위해, 고객들이 은행 창구 대신 자동인출기와 인터넷뱅킹을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감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금융거래가 오늘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며 일반 고객들은 급하지 않은 거래라면 하루 이틀 늦춰서 하는 게 현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8
전국 돌풍·벼락 동반 국지성 호우 낮 기온 21도 ~ 26도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고, 중부지방과 남해안에는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23도 등 전국이 21도에서 26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