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2차 규제개혁회의 주재 KTV 국민방송, 오후 2시부터 생중계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청와대에서 제2차 규제개혁 장관회의와 민관합동 규제개혁 점검회의를 주재합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규제개혁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들을 예정입니다.
KTV 국민방송은 오후 2시부터 회의의 모든 과정을 생중계합니다.
2
윤상직 장관 "섬유패션업계, 중국시장 노려라" "한중 자유무역협정 오히려 좋은 기회로"
윤상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유패션업계 최고경영자들과 간담회를 열어 한중 자유무역협정을 우려하지 말고 오히려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할 좋은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장관은 세계적인 패션브랜드 육성과 개성공단 활용 등을 통한 비용 혁신과 고부가 가치화를 주문하며 적극적인 투자를 당부했습니다.
3
서남대 의예과 올해 신입생 모집 정지 교육부, "수험생들 주의해야"
교육부는 전북 남원의 서남대에 대해 2015학년도 의예과 입학정원 전부를 모집하지 못하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서남대는 6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부터 의예과 신입생을 모집할 수 없어 수험생들은 원서를 제출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정부 학자금대출, 성적에 부정적 영향" KDI, "국가장학금 제도는 성공적"
정부가 지원하는 장학금은 학생 성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치지만 학자금 대출은 오히려 부정적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한국개발연구원, KDI 연구팀이 4년제 대학두 곳과 2년제 대학 두 곳의 장학금과 대출, 성적의 연관성을 석한 결과, 4개 대학 모두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은 횟수나 금액이 많을수록 성적이 우수했지만, 대출을 받은횟수나 금액이 많은 학생일수록 성적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포로체험' 훈련받던 부사관 2명 사망 부대 측 "고강도 위험한 훈련인데 통제 미숙"
어젯밤 충북 증평의 군부대에서 포로체험 훈련을 받던 하사 2명이 숨지고 1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미국 등의 특수부대에서도 진행하는 훈련인 것으로 전해졌으며, 부대 관계자는 강도가 높고 위험한 훈련이라며 통제하는 부분에서 미숙한 점이 있었던 것 같다고 인정했습니다.
6
오늘 금융산업노조 총파업 금감원, ATM·인터넷 뱅킹 활용 당부
금융감독원은 오늘 금융산업노조의 총파업에 따른 불편을 막기 위해, 고객들이 은행 창구 대신 자동인출기와 인터넷뱅킹을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금감원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금융거래가 오늘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돼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다며, 일반 고객들은 급하지 않은 거래라면 하루 이틀 늦춰서 하는 게 현명하다고 덧붙였습니다.
7
항저우 임시정부청사 국가급 항일유적 지정 1932년 ~ 1935년까지 김구 선생 등 머물러
중국 언론들은 중국 저장성 항저우시에 있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항저우 청사 유적이 최근 중국의 국가급 항일전쟁 유적으로 지정됐다고 보도했습니다.
항저우 임시정부 청사는 1932년 4월 윤봉길 의사의 홍커우공원 의거 후 일제의 추격을 피해 1935년까지, 김구 선생 등 임시정부 요인들이 머물렀던 곳입니다.
8
전국 돌풍·벼락 동반 국지성 호우 낮 기온 21도 ~ 26도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비가 내리겠고, 중부지방과 남해안에는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은 서울이 23도 등 전국이 21도에서 26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