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서울 출산율 '전국 꼴찌' 여성 1명 평균 자녀수 0.968명
서울시의 출산율이 전국 17개 시도 중 꼴찌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통계청의 2013년 출생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서울시에 거주하는 여성 한 명이 평생동안 낳을 것으로 예상되는 평균 자녀 수는 0.968명으로 전국 평균인 1.187명을 밑돌았습니다.
2
국민연금 임의가입자 다시 증가세 7월말 19만 1천여 명으로 늘어
기초연금을 국민연금 가입기간과 연계하면서 불거진 국민연금 장기가입자 역차별 논란으로 지난해 감소하던 국민연금 임의가입자가 올해 들어 다시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17만 7천여 명으로까지 줄었던 전체 임의가입자 수는 올해 7월말에는 19만 1천여 명으로 늘었습니다.
3
아파트 전세가율 70%선 근접매매가·전세가격 격차 줄어
전세가격 상승이 이어지면서 아파트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이 70%에 근접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 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아파트의 전세가율은 평균 69.1%로 전달보다 0.02%포인트 상승했습니다.
4
추석 귀성길 '여유' 귀경길 '혼잡' 서울 귀성객 5·6일 오후 출발 '여유'
이번 추석은 귀성객이 상대적으로 분산돼 비교적 여유로운 귀성길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교통연구원 설문조사 결과, 귀성객의 33%가 7일 오전에 출발할 것으로 응답해 5일 오후 1시 이전이나 6일 오후 4시 이후 출발하면 도시고속도로의 정체를 피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5
"추석연휴 병원·약국 앱으로 확인" 보건복지부, 비상진료체계 가동
보건당국이 추석 연휴에 의료기관과 약국과 협력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며,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 현황을 응급의료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추석 연휴에는 전국 549개 응급의료기관과 응급의료시설은 평소와 같이 24시간 운영되고 보건소를 비롯한 국공립 의료기관은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진료를 계속합니다.
6
미, 전두환 일가 재산 50만 달러 몰수 미 법무부 몰수금액 120만달러 넘어서
미국 법무부는 전두환 전 대통령의 며느리가 펜실베이니아주 회사에 투자한 돈 5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억 원을 추가로 몰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 법무부는 지난 2월에는 캘리포니아주 중앙지법으로부터 전 씨의 차남 재용 씨 소유 주택 판매 대금 72만 달러를 목수한 바 있어서 전 씨 일가로부터 몰수한 금액은 120만 달러를 넘어섰습니다.
7
오바마 "IS 위협에 굴복하지 않을 것" 바이든 미 부통령 "지옥문까지 추적"
이슬람국가, IS의 연이은 미국 기자 참수와 관련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IS의 위협에 굴복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도지옥 문까지 추적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8
오늘 비 그치고 낮부터 맑아져 낮 기온 서울 27도…어제보다 높아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낀 뒤 낮부터 점차 맑아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27도 등 전국이 26도에서 30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