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춘천국제레저대회, "체험하고 즐기자"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09.04
미니플레이

앵커>

수도권에 인접한 호수의 도시 춘천은 스포츠 레저를 즐기기에 매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는데요, 이런 환경을 잘 이용한 국제레저대회가 춘천에서 열렸습니다.

전 세계의 익스트림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환상적인 기술을 선보였는데요.

참가자들은 짜릿한 레저 스포츠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박정선 국민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호스에서 내뿜는 수압으로 보드가 물 위로 날아다닙니다.

호수 위를 비행하다 물속으로 들어가고 다시 물 위로 솟구쳐 오르는 묘기를 선보입니다.

플라이보드 공연을 축하하듯 제트스키도 호수를 질주하면서 멋진 장면을 연출합니다.

호숫가 익스트림 경기장에서는 자전거와 한몸이 된 선수가 짜릿한 회전기술을 선보이고 패러모터글라이딩의 진기명기가 아슬아슬하게 펼쳐집니다.

선수들의 고난도 기술과 묘기에 관중석에서는 박수와 탄성이 이어집니다.

김현숙 / 강원도 춘천시

"춘천에서 레저대회를 한다고 해서 아이들이랑 같이 왔거든요. 날씨도 좋고 너무 신나고 재미있는 체험을 많이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은 국제레저대회에는 전 세계 50개 나라에서 만 6천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17개 종목의 모험레포츠 기량을 겨뤘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의 이색 레포츠도 소개되고 유명 레포츠 선수도 참가해 묘기를 선보였습니다.

에릭 베어하임 / 독일

"독일의 이색적인 자전거를 선보이고 협동 단결하는 힘이 절실히 필요함을 느끼게 하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많은 시민들에게 행복을 안겨 주고 싶은 의도에서 참가했습니다."

대회 기간에 족구 테니스 등 경기가 열리고 다양한 레저 체험과 전시 프로그램도 마련돼 레저스포츠 동호인과 일반인도 함께 보고 즐겼습니다.

이철호 / 춘천국제레저대회 대외홍보팀장

"관람객은 10만여 명이 다녀간 것으로 저희가 파악하고 있습니다. 춘천이 앞으로도 세계적인 레저도시로 발돋음 할 수 있도록 그런 계기가 마련된 것 같구요. 향 후 저희가 더욱더 시민들과 국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레저의 도시로 각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산악 수상은 물론 공중 페러글라이딩까지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갖추고 있는 춘천이 국제레저대회를 통해 레저산업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박정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