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9. 05. 14시)
등록일 : 2014.09.05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페이스북에 추석 인사 "경제 일으키는데 최선"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 경제를 다시 일으키고 모두가 행복한 삶을 누리는 나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페이스북 계정에 올린 추석 영상 메시지를 통해, 우리 경제가 다시 한번 힘차게 일어나고 국운이 용솟음쳐서 모든 가정에 풍요와 행복이 함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2

정부, 北에 2차 고위급 접촉 호응 재촉구 "이산가족 상봉 등 현안 해결해야"

 

정부가 북한에 대해 2차 고위급 접촉에 호응하라고 촉구했습니다.

정부는 오늘 통일부 대변인 명의 논평을 내고, 북한은 지금이라도 조속히 고위급 접촉에 호응해 이산가족 상봉 등 현안을 해결해 나감으로써 추석을 맞은 남북 이산가족들에게 좋은 소식을 전해주자고 밝혔습니다.

 

3

"우리 기업 중국 진출 지원 확대" 최경환 부총리 "중국 내수시장 급팽장"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우리 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대외경제장관회의를 열고 "중국 내수시장이 급팽창하고 소비패턴이 고급화·다양화하는 등 주변국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4

당정 "쌀 고정직불금 ㏊당 10만 원 인상" "11개 농어민 정책자금 금리 인하"

 

내년부터 쌀 고정직불금이 헥타르당 100만 원으로 오릅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오늘 국회에서 당정협의를 열고, 올해 헥타르당 90만 원인 쌀고정 직불금을 내년에는 100만 원으로 책정하기로 합의하고, 또 농어가 경영회생자금 금리는 3%에서 1%로 내리는 등 11개 농어민 정책자금의 금리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5

휴대품 면세한도 600달러로 상향조정 오늘 입국하는 여행자부터 적용

 

오늘부터 해외에 나갔다 입국하는 여행자의 휴대품 면세한도가 6백 달러로 높아집니다.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입법예고한 관세법 시행규칙 개정안이 시행됨에 따라 오늘 입국하는 여행자부터 휴대품 면세한도가 기존 4백 달러에서 6백 달러로 상향 적용된다고 밝혔습니다.

 

6

축구 대표팀 새 감독에 독일 출신 슈틸리케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때까지 이끌기로"

 

축구 대표팀 새 감독으로 독일 출신인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선임됐습니다.

대한축구협회는 슈틸리케 감독이 2018년 러시아 월드컵 때까지 대표팀을 이끌기로 했다고 발표했습니다.

 

7

흡연자 3명 중 1명 "담뱃값 4,500원 되면 금연”

 

흡연자 세 명 중 한 명은 담뱃값이 4천 500원으로 인상되면 담배를 끊겠다고 답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담뱃값 인상 방침을 밝힌 직후 전국의 성인 천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한 결과, 담뱃값이 4천 500원으로 인상되면 흡연자의 32.3%가 '담배를 끊겠다'고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8

추석 '민족 대이동' 시작, 내일 오전 귀성길 혼잡 심할 듯

 

추석 연휴를 하루 앞둔 오늘 서울역과 고속버스 터미널 등에는 고향을 찾는 시민들로 북적이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올해 추석 연휴 귀성길은 추석 이틀 전인 내일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8일 오후에 고속도로 혼잡이 가장 심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