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비정상적 교통문화, 이젠 바꿔야
등록일 : 2014.09.10
미니플레이

우리 사회의 비정상적인 관행을 파헤쳐보는 '청년이 본 비정상의 정상화' 첫 번째 순서입니다.

고속도로에서의 비양심운전이 참혹한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이아라 국민기자가 우리의 비정상적 교통문화를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고속도로를 달리던 차량이 깜빡이도 켜지 않은채 갑자기 끼어듭니다

뒤따라오던 운전자는 급히 피해보지만 중심을 잃고, 화물차와 충돌할뻔한 아찔한 순간 구성 3~4초 아슬아슬한 갓길 운전이 대형사고로 이어지고 하이패스 진입로를 착각한 운전자가 차로를 바꾸기 위해 후진하는 어이없는 일까지 다른 운전자들을 배려하지 않은 비양심운전에서 비롯된 일입니다.

정기철 경위 / 서울지방경찰청 도시고속도로순찰대

"끼어들기 운전, 갓길운전, 하이패스 후진 등 비양심적인 운전으로 대형사고가 나지 않도록 시민 각자 교통 법규를 잘 준수해주셨으면..."

특히 나들이 차량이 몰리는 9월은 교통사고가 평소보다 40%나 급증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기지방경찰청과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내 사망사고 예방을 위해 9월 한달 간 교통법규 준수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조금 빨리 가려는 욕심이 대형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비정상적인 운전 습관, 선진 운전문화 정착을 위해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할 과제입니다

국민리포트 이아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