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귀경길 일부 구간 정체 오후 5시쯤 정체 절정
추석 연휴 마지막 날인 오늘 오전 10시부터 시작된 고속도로 정체구간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오늘 오후 5시쯤 정체가 절정이 이룬 뒤 자정 전에는 정체가 해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2.
내년 복지예산 10%대 증액 추진 120조 원 근접 수준 예상
정부와 여당이 내년 복지 예산을 10% 증액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과 기획재정부가 내년 예산안 윤곽을 이번 주 중으로 마련할 예정인 가운데 내년 복지 예산이 120조원에 근접하는 수준으로 불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청년취업자수 11개월 연속 증가 지난달 2.7% 증가…400만 4천명
청년 취업자 수가 11개월 연속 늘어나며 2000년 이후 가장 긴 고용률 증가세를 이어갔습니다.
통계청의 조사 결과 지난달 청년 취업자는 지난 해 같은 기간보다 2.7% 증가한 400만 4천명으로 집계됐습니다.
4
담배가격 인상 폭 내일 결정 정부, '종합적 금연대책' 발표
정부가 내일 담뱃값 인상 폭 등의 내용이 담긴 '종합적 금연대책'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보건복지부는 내일 오전 열리는 경제관계 장관회의에서 관계부처와 금연대책을 논의한 후 담뱃값 인상 폭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5
자동차 온실가스·연비 기준 강화 "2020년까지 선진국 수준으"
정부가 자동차 온실가스와 연비 수준을 대폭 강화하기 위한 기준을 마련했습니다.
환경부와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2020년까지 자동차 온실가스 기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강화하는 방안을 확정해 행정 예고했다고 밝혔습니다.
6
정부위원회 20곳 폐지·통폐합 정부, 내일 정비계획 발표
정부가 회의 실적이 없거나 필요성이 줄어든 정부위원회 20곳을 폐지하기로 했습니다.
안전행정부는 내일 '2014년 정부위원회 정비계획'을 확정한다고 밝혔습니다.
7.
개성공단 외국인투자센터 12일 개소 해외투자자 상담 등 투자유치 전담
개성공단에 외국 기업을 유치하기 위한 외국인 투자지원센터가 모레 문을 엽니다.
영어와 중국어 등 외국어 구사 인력을 둔 외국인 투자지원센터는 해외 홍보와 투자자 상담 등 개성공단 투자유치 업무를 전담할 예정입니다.
8.
카페리여객선 '고박' 기준 강화 관련기준 개정…고정방법 구체화
정부가 세월호 사고 이후 카페리 여객선의 운항 안전을 위해 차량과 화물을 선박에 고정시키는 '고박' 기준이 강화합니다.
해양수산부는 관련 기준을 개정하고 여객선에 적재돼 운송되는 차량이나 화물의 고정방법을
구체화 하는 등 고박 기준을 대폭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