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방방곡곡 찾아가는 '스포츠버스' 첫 운행
등록일 : 2014.09.15
미니플레이

남>

스포츠게임은 물론 가상 스포츠체험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장비를 갖춘 '스포츠버스'가 농어촌과 도서지역 어린이들을 찾아갑니다.

여>

스포츠버스가 오늘 처음으로 운행됐는데요, 이소희 기자가 현장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각종 스포츠 게임을 즐기고, 자신에게 맞는 건강처방법도 알아볼 수 있는 스포츠버스.

줄지어 버스 안에 들어간 아이들은 처음 보는 게임에 신이 납니다.

신체측정 기구들을 이용해 내 키가 얼마나 자랐나 보고, 몸무게도 측정해봅니다.

이가현(인천강화 대월초 3학년)

"버스에서 게임도 할 수 있고 몸무게도 잴 수 있고 신기한 게 많아서 꼭 미래버스 같아요"

인천 강화에 있는 한 초등학교에서는 스포츠버스 기증식이 열렸습니다.

스포츠 버스는 농어촌과 도서 지역 아이들이 다양한 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겁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생활체육회는 버스 운행을 통해 국민들의 스포츠 형평성을 맞춰 나가겠다는 취지입니다.

아이들에게 기쁨을 가져다 줄 이 '움직이는 체육관'은 프로축구연맹이 K리그 선수들과 임직원 연봉 1%를 떼어 마련했습니다.

김종 /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정확한 싱크 확인 필요)

"낙도나 산간을 찾아가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게 하고 운동회도 하면서 문화융성에 기여한다는 방침입니다"

스포츠버스 내부는 미디어존, 체험존, 체력측정존, 디지털 전시존 등 4가지로 구성됐습니다.

미니 골프대와 축구 골대 등 간이 시설도 포함돼 소외지역 아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는 스포츠를 맛볼 수 있게 됐습니다.

이소희 기자ssohee215@korea.kr

"다양한 스포츠 체험을 할 수 있는 이 버스는 전국 도서산간에 있는 초등학교를 찾아갈 예정입니다.

버스는 방문하는 학교마다 작은 운동회도 개최합니다."

초등학교에서는 첫 우리동네 운동회도 열렸습니다.

스포츠 버스 방문으로 열린 운동회에 주민들의 얼굴에는 함박꽃이 피었습니다.

선물상자같은 이 버스는 월 2회 전국 방방곡곡을 누빌 예정입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