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676회)
등록일 : 2014.09.15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2014 인천 아시안게임 D-5 한국 선수단 본진 16일 인천 입성

2014 인천아시안게임이 닷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우리 선수단 본진이 오는 16일 인천에 입성합니다.

우리나라 선수단은 선수와 임원 등 총 1천 예순 여덟 명으로 구성돼 역대 아시안게임 출전 사상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2

담뱃값, 물가 5% 오를때마다 인상 2~3년마다 200~300원씩 오를 듯

 

정부가 담뱃값을 물가 상승분 만큼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기획재정부와 보건복지부 등에 따르면, 소비자물가가 5% 오를 때마다 담뱃값도 그만큼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해 2~3년마다 2백원에서 3백원씩 담뱃값이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3

김관진 안보실장 오늘 오전 방미 외교·안보현안 협의

 

정부의 외교·안보 정책 책임자인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오늘부터 3일간 미국을 방문합니다.

김관진 실장은 방미 기간에 미 정부 고위 관계자들과 면담하고 북핵 문제와 한미 동맹 현안, 동북아 정세 등 상호 관심 사안을 폭넓게 협의할 예정입니다.

 

4

IS "영국인 인질 참수" 오늘 새벽 동영상 공개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 IS가 미국인 기자 두 명에 이어 영국인 인질을 참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IS는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인질로 잡은 영국인 구호요원 데이비드 헤인즈를 살해했다면서 참수 장면을 담은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5

임신 기간 근로시간 단축제 도입 오는 25일부터 500만 원 과태료

 

임신 초기나 말기의 여성 근로자가 신청한 근로시간 단축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은 사업주는 오는 25일부터 최고 50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고용노동부는 이런 내용의 근로기준법 시행령 개정안의 입법예고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6

수능 응시 졸업생 4년 만에 증가 대학생 응시 증가한 듯

 

오는 11월 13일 시행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졸업생들이 4년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습니다.

올해 수능 지원자는 64만 6백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만여 명 줄었지만, 졸업생은 13만 1천 5백여 명으로 지난해보다 3천 9백여 명 늘었습니다.

 

7

한국 성인 8명중 1명 우울증 의료기관 상담·치료는 10% 미만

 

우리나라 성인 8명 중 1명은 일상 생활에 어려움을 느낄 정도의 우울증을 겪은 적이 있지만, 의료기관 등을 찾아 상담받거나 치료받는 비율은 10%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조사를 보면, 19세 이상 성인의 12.9%가 최근 1년 안에 우울증을 경험했다고 답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8

일교차 큰 날씨 계속 낮 최고 24∼28도

 

오늘은 전국에 구름이 많이 끼겠고, 낮 동안 기온이 올라 일교차 큰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광주 28도, 대구 27도 등 전국이 24도에서 28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