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9. 15. 09시)
등록일 : 2014.09.15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김관진 "IS격퇴 인도적 지원 동참" "현재까지 120만 달러 지원"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이슬람 국가, IS를 격퇴하기 위한 미국 정부의 활동에 대해 우리 정부가 인도적 지원을 늘릴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김 실장은 오늘 오전 미국 워싱턴 DC 인근 델러스 국제공항에 도착해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현재까지 국가 차원에서 120만 달러를 지원한 바 있으며 앞으로 추가적인 검토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2

정부, 'IS에 한국 출신 포함' 여부 파악 착수 CNN, "신입 대원 중 한국 출신 있다" 보도

 

정부는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세력인 '이슬람 국가'에 한국에서 온 사람이 있다는 IS 조직원의 언급과 관련해 사실관계 파악에 나섰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CNN 방송은 이라크 당국에 체포된 '하마드 알타미미'라는 이름의 사우디아라비아 출신 IS 대원이 시리아에서 만난 신입 대원 가운데 한국에서 온 사람이 있었다고 말한 내용을 보도했습니다.

 

3

2014 인천 아시안게임 D-4 막바지 준비 총력

 

45억 아시아인의 축제인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이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회 조직위원회는 막바지 준비에 전력을 쏟고 있습니다.

'평화의 숨결, 아시아의 미래'를 슬로건으로 내건 이번 대회는 오는 19일 오후 6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다음달 4일까지 이어집니다.

 

4

남자 축구, 예선 1차전 3:0 완승 여자 축구, 5대 0으로 태국 격파

 

인천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예선 첫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말레이시아를 3대 0으로 물리쳤습니다.

여자 대표팀도 예선 첫 경기에서 태국을 5대 0으로 대파하고 기분좋게 출발했습니다.

남녀 대표팀은 오는 17일 예선 2차전을 치릅니다.

 

5

기준금리 인하로 가계 대출이자 2.8조↓ 이자소득 4.4조 감소 추정

 

기준금리 0.25% 포인트 인하로 가계의 이자소득이 이자비용보다 더 많이 줄어드는 것으로 추정됐습니다.

한국은행 자료를 보면, 지난달 단행한 기준금리 인하분 만큼 시장금리와 예대금리가 하락할 경우, 가계가 대출이자 등을 갚느라 지출하는 이자비용은 연간 2조 8천억 원 감소하는 것으로 추정됐고, 예·적금 이자소득 감소액은 연간 4조 4천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6

수입물가 6개월째 하락 4년 10개월 만에 최저

 

국내 소비자물가에 시차를 두고 영향을 주는 수입물가가 6개월 연속 하락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8월 수출입 물가지수를 보면,지난달 원화 기준 수입물가 지수는 94.16으로, 전달보다 0.8% 떨어졌습니다.

 

7

김효주, 에비앙 챔피언십 제패 베테랑 카리 웨브에 재역전승

 

여자프로골프 메이저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에서 19살의 김효주 선수가 정상에 올랐습니다.

초청 선수로 출전한 김효주는 프랑스 에비앙에서 계속된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2개로 세 타를 줄여 최종합계 11언더파로 호주의 캐리 웹을 한 타 차로 제쳤습니다.

 

8

전국 대체로 흐림 낮 기온 24도 ~ 28도

 

오늘은 전국이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과 호남에는 빗방울이 조금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 28도, 대구 27도, 광주 26도 등 전국이 24도에서 28도로 전망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