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산업단지, 창조적 공간으로 전환" 박 대통령, 산업단지 50주년 기념식 참석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서울디지털 산업단지에서 열린 산업단지 출범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념식에서, 젊은 인재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보다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공간으로 산업단지를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기업수요 맞춤형과 근로자 친화형, 기술혁신 주도형 산업단지로의 전환 등 3대 추진 과제를 밝혔습니다.
2
성과 나쁜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임원 해임 반드시 공모 절차 거쳐 선발
오는 25일부터 경영 성과가 극히 저조한 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임원은 지자체 장이나 기관장이 법에 따라 해임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임원은 반드시 공모 절차를 거쳐 선발해야 합니다.
3
"IS 격퇴 군사지원 윤곽 나오지 않아" 김관진 실장 "인도적 지원내 협력 원칙"
미국이 주도하는 이슬람국가 IS 격퇴 전략에 대한 우리 정부의 군사적 지원 가능성에 대해,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이 정확한 윤곽은 나오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김관진 실장은 미 국무부를 방문한 뒤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이같이 말하고, 우리 정부는 원칙적으로 인도적 지원 범위 내에서 미국과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D-2 성화, 오늘 인천 도착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5억 아시아인의 평화와 화합의 염원을 담은 인천 아시안게임 성화는 오늘 서울을 거쳐 오후에 인천에 입성합니다.
5
남녀 축구, 오늘 밤 조별리그 2차전 각각 사우디아라비아·인도와 대결
사상 첫 동반 금메달을 노리는 우리 남녀 축구 대표팀이 오늘 밤 나란히 조별리그 2차전에 나섭니다.
첫 경기에서 말레이시아에 완승을 거둔 남자 대표팀은 중동의 강호 사우디아라비아와, 여자 대표팀은 인도와 각각 2차 전을 갖습니다.
6
미국인 남성 1명, 월북 시도하다 붙잡혀 한강 헤엄쳐가다 매복조에 체포
미국 국적의 한 남성이 경기도 김포 지역에서 월북을 시도하다가 우리 군 초병에게 붙잡혔습니다.
군 관계자는 어제 오후 11시 55분쯤, 김포 지역에서 아랍계 미국인 남성 한 명이 한강을 헤엄쳐 월북을 시도하다가 해병대 매복조에 체포됐으며, 현재 정보기관에서 월북 시도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7
"세계 웰빙지수' 한국 75위 삶 만족도 '긍정' 답변 14%에 불과
우리 국민이 느끼는 삶의 질 만족도가 전세계 백 서른 다섯 개 나라 가운데, 75위에 머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여론조사 기관 갤럽이 발표한 2013년 세계 웰빙지수 순위 결과를 보면, 인생 목표와 사회 관계, 경제 상황, 공동체의 안전, 건강 등 5개 항목으로 시행된 여론 조사에서, 우리 국민이 3개 항목 이상에서 만족도가 강하다고 긍정적으로 답한 비율은 14%에 불과했습니다.
8
"직장인 한 달 평균 경조사비 16만원" "한 달 평균 2.1건 경조사에 참석"
직장인이 한 달 평균 2.1건의 경조사에 참석하며, 경조사비로 평균 16만 원을 쓴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직장인 8백 스무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또 경조사 참석은 40대 이상이 평균 2.3회로 가장 많았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