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남북 외교장관 대화기회 있으면 바람직" 박 대통령, 남북 대화 기회 언급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우리 정부가 북한에 고위급 접촉을 제의한 것과 관련해 "남북 외교장관끼리 그런 문제를 갖고 대화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그것도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오전 공개된 로이터 통신과의 인터뷰에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과의 대화 가능성에 대해서도"누구와도 대화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2
"산업단지, 창조적 공간으로 전환" 박 대통령, 산업단지 50주년 기념식 참석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서 열린 산업단지 출범 50주년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기념식에서 젊은 인재들이 스스로 찾아오는 보다 혁식적이고 창조적인 공간으로 산업단지를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기업수요 맞춤형과 근로자 친화형, 기술혁신 주도형 산업단지로의 전환 등 3대 추진 과제를 밝혔습니다.
3
미국, 北에 대북특사 파견 협의 제의 "로버트 킹 특사만 고집하지 않을 것"
미국 정부가 북한에 억류된 3명의 미국인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특사 파견 협의를 제의했다고 미국의 소리 방송이 '북미관계에 정통한 소식통'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또 "미국이 대북 특사로 로버트 킹 북한인권특사만을 고집하지 않을 것이라면서 북한 당국에 어떤 급의 인사를 원하는지 알려달라고 문의했다"고 밝혔습니다.
4
성과 나쁜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임원 해임 반드시 공모 절차 거쳐 선발
오는 25일부터 경영성과가 극히 저조한 지방자치단체의 출자·출연기관 임원은 지자체 장이나 기관장이 법에 따라 해임할 수 있게 됩니다.
또 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 임원은 반드시 공모 절차를 거쳐 선발해야 합니다.
5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D-2 성화, 오늘 인천 도착
2014 인천 아시아경기대회 개막이 이틀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45억 아시아인의 평화와 화합의 염원을 담은 인천 아시안게임 성화는 오늘 서울을 거쳐 오후에 인천에 입성합니다.
6
남녀 축구, 오늘 밤 조별리그 2차전 각각 사우디아라비아·인도와 대결
사상 첫 동반 금메달을 노리는 우리 남녀 축구 대표팀이 오늘 밤 나란히 조별리그 2차전에 나섭니다.
첫 경기에서 말레이시아에 완승을 거둔 남자 대표팀은 중동의 강호 사우디아라비아와, 여자 대표팀은 인도와 각각 2차 전을 갖습니다.
7
미국인 남성 1명, 월북 시도하다 붙잡혀 한강 헤엄쳐가다 매복조에 체포
미국 국적의 한 남성이 경기도 김포 지역에서 월북을 시도하다가 우리 군 초병에게 붙잡혔습니다.
군 관계자는 어제 오후 11시 55분쯤 김포 지역에서 아랍계 미국인 남성 한 명이 한강을 헤엄쳐 월북을 시도하다가 해병대 매복조에 체포됐으며, 현재 정보기관에서 월북 시도 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8
성인남성 절반 가량 여전히 '흡연' 건강관리 '빨간 불'
우리나라 30~40대 남성의 경우 절반 가량이 여전히 담배를 피우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반면 운동을 꾸준히 실천하는 사람은 거의 늘지 않고 나트륨 섭취량도 권장량의 두 배에 이르는 등 전반적으로 건강 관리가 매우 부실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