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시아음식문화축제…아시아의 음식 한 자리에
등록일 : 2014.09.22
미니플레이

앵커>

이번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기간에는 아시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행사도 함께 마련됐습니다.

그 현장을 김성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묶여있던 밥상보가 풀리면서 아시아음식문화축제가 시작됐습니다.

아시아음식문화축제는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최와 함께 아시아 국가들간의 문화교류와 화합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이번 축제에는 한국을 비롯해 베트남, 스리랑카 등 10개국이 참가했습니다.

인터뷰>김구환 / 인천AG조직위 문화행사팀장

“각국 대사관을 통해 추천을 받은 9개 나라와 우리나라를 포함한 11개 레스토랑이 참여를 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한곳에서 아시아각국의 모든 음식을 즐기고 맛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10개국 아시아 음식과 한국의 사찰음식을 맛볼 수 있는 명품 음식관입니다.

이곳에서는 평소에 맛볼 수 없었던 아시아 각국의 대표음식을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요리를 하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어 이색적입니다.

짜오저민 / 중국 셰프

“이번 축제에는 물만두세트, 춘권세트, 누들세트 등 모든 것이 중국의 특색있는 음식이고 이번 아시아음식축제를 찾은 분들이 좋아할 것 같으며, 특히 한국인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도 있습니다.

이곳엔 전시이벤트, 관람이벤트, 경연이벤트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가 마련됐습니다.

직접 떡을 만들고 맛볼 수 있는 체험이벤트관입니다.

재료가 준비돼있을 뿐만 아니라 전통음식 전문가가 직접 교육도 실시합니다.

김성현 기자 / kshyeon88@korea.kr

아시아 각국의 다양한 음식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아시아음식문화축제는 폐회식이 열리는 다음달 4일까지 계속됩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