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터키의 신비로움을 경주에서 만나다
등록일 : 2014.09.22
미니플레이

앵커>

역사 문화도시 터키 이스탄불의 문물과 전통문화를 만날 수 있는 문화축제가 천년 고도 경주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터키의 전통 시장 바자르와 홍보관 등에는 관람객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최유선 국민기자가 취재 했습니다.

[기사내용]

세계 최대 전통시장으로 손꼽히는 터키의 전통 시장 그랜드 바자르가 경주로 옮겨왔습니다.

세라믹 장식과 유리 공예 수공예 작품 등 터키의 공예품들이 모두 모였습니다.

물위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린 뒤 기름 종이를 덮어 찍어내는 이색적인 작업 에브루는 관광객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터키의 전통음식 캐밥은 단연 인기입니다.

캐밥 코너는 기다리는 사람들로 긴 줄을 잇습니다.

긴 막대 주걱에 아이스크림을 담아 손님 앞에서 보이는 묘기는 재미를 더해 줍니다.

이영호 / 경북과학대 간호학과 3학년

"볼거리도 많고 음식이라던지 그 문화라든지 많은 것을 접해 볼 수 있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형제의 나라인 터키 이스탄불을 사진으로 만납니다.

터키의 과거와 현재 도시의 풍경과 역동적인 삶의 모습이 한 눈에 펼쳐집니다.

그랜드 바자르 이스탄불 홍보관 풍경전 전통놀이 체험장에는 늦은 시간까지도 인파로 북적입니다.

김진우 차장 /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홍보부

"다양한 터키의 품격있는 공연도 보실 수 있구요. 평소에 느낄 수 없었던 이스탄불의 우수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그랜드바자르에 오시면은 아주 특별한 경험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전통 한복과 신라공예, 신라서각 등 천년 고도의 경주의 우수한 문화도 선보였습니다.

비단천에 비단실로 혼을 담아 수놓은 이용주 실크 자수전인 혼자수는 동서양의 문화를 이어준 실크로드를 상징적을 나타내 줍니다.

유금란 / 경남 창원시

"처음에는 그림인줄 알고 보았는데 자세히 보니까 자수 였어요. 미술작품으로 된 자수를 보니까 너무너무 감동을 받았어요."

무대에서는 실크로드 공연단 등 이스탄불과 우리의 다양한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두 나라, 두 도시의 문화는 지난 해 이스탄불에 이어 이번에 두번째로 경주에서 '새로운 여정의 시작'이라는 주제로 만났습니다.

이번 행사는 동서양이 만나는 이스탄불의 찬란한 문화를 경주에서 보고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국민리포트 최유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