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캐나다 도착 공식 일정 돌입 "동포 한분 한분이 통일전도사 돼달라"
캐나다를 국빈 방문하고 있는 박근혜 대통령은 도착 이후 첫 일정으로 동포간담회를 가졌습니다.
박 대통령은 비정상적인 분단 상황을 하루 속히 극복해야 한다며 동포 한 분 한 분이 통일의 전도사가 돼달라고 당부했습니다.
2
한-캐나다, 23일 FTA 공식 서명 박 대통령 "양국 관계 중요한 계기 될 것"
한국과 캐나다 정부가 오는 23일 FTA 자유무역협정에 공식 서명합니다.
안종범 청와대 경제수석은 윤상직 산업부장관과 에드 패스트 통상장관이 박근혜 대통령과 스티븐 하퍼 총리가 임석한 가운데 캐나다 의회에서 FTA 서명식을 한다고 밝혔습니다.
3
AG,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단체전 금 김청용, 10m 개인 결선 금... 대회 2관왕
사격 남자 10m 공기권총 단체전에 출전한 진종오, 이대명, 김청용 선수가 천 744점으로 1위에 올라 금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어 열린 남자 10m 공기권총개인전 결선에서는17살 김청용 선수가 201.2점을 얻어 금메달을 따내 대회 첫 2관왕에 올랐습니다.
한국 사격의 간판 진종오 선수도 179.3점으로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4
박태환, 자유형 200m 결승 진출 오늘 오후 7시, 쑨양과 맞대결
한국 수영 사상 처음으로 아시아 경기대회 첫 3회 연속 금메달을 노리는 박태환이 자유형 200m에서 결승에 진출했습니다.
박태환은 자유형 200m 예선에서 1분50초29의 기록으로 전체 참가선수 26명 중 4위로 결승에 올랐습니다.
결승은 오늘 오후 7시에 열립니다.
5
국방부, '군인 징계령 개정안' 입법예고 군 기강 문란 행위 임의 감경 유예 금지
국방부가 '군인 징계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군내 성폭력과 성희롱, 성매매, 음주운전, 군사기밀 누설 등의 사유로 징계위원회가 징계를 의결한 군인에 대해서는 징계권자인 지휘관이 감경하거나 유예할 수 없습니다.
6
전국 도시철도 스크린도어 설치 의무화 11월 기준 개정 이후 바로 시행
전국 도시철도 역사 승강장 내 스크린도어 설치가 의무화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철도시설의 기술기준' 고시를 행정예고하고, 11월까지 기준을 개정해 바로 시행 할 예정이라고 오늘 밝혔습니다.
적용 대상은 고시 시행 이후 기본설계에 착수하는 도시철도 신설역 승강장입니다.
7
16호 태풍 북상 수요일 남해상 통과할 듯
16호 태풍 '풍웡'이 중국에 상륙한 뒤 다시 해상으로 나와 우리나라 남해상을 통과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필리핀 마닐라를 강타한 태풍 '풍웡'이 오늘 타이완을관통한 뒤 그대로 북동진 해 이번 주 화요일에는 중국 상하이 부근까지 올라 올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8.
한국인, 가장 자주 먹는 음식 '커피' 커피 열량 섭취, 10여년 동안 4배 증가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자주 먹는 음식은 '커피'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가 발표한 '2013년 국민건강영양조사' 결과에 따르면 '커피'의 주당 섭취횟수가 12.3회로 단일 음식 가운데 가장 많았습니다.
커피 섭취가 늘어나면서 커피로부터 얻는 열량도 10여 년 동안 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