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캐나다 공식일정 시작 내일 정상회담…FTA 정식 서명
캐나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데이비드 존스톤 캐나다 총독과 환담을 갖고, 양국 우호 증진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내일은 스티븐 하퍼 캐나다 총리와 정상회담을 갖고, 한-캐나다 FTA에 정식서명하는 등 양국 간 협력 강화방안을 논의합니다.
2
한국, 금메달 12개…현재 종합 1위 '고교 사수' 김청용, 한국 첫 2관왕
인천 아시안게임 이틀째인 어제, 우리 대표팀은 유도와 펜싱 등에서 금메달 7개를 추가하며, 금메달 12개와 은메달 10개, 동메달 9개를 획득해, 메달 순위 1위를 유지했습니다.
17살 신예인 김청용은 사격 황제 진종오를 꺾는 이변을 일으키며, 우리 선수로는 처음 2관왕에 올랐습니다.
3
남녀 축구 3연승…조 1위로 16강 야구, 오늘 태국과 조별리그 1차전
아시안게임 남녀 축구대표팀은 각각 라오스와 몰디브에 승리를 거두고 3연승을 해, 조 1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지난 광저우 아시안 게임에 이어, 2회 연속 금메달을 기대하는 야구 대표팀은 오늘 태국과 첫 경기를 펼칩니다.
4
북한 역도 김은국 '세계 신기록' 북, 역도서 금 2개…10위권 가능성
북한은 역도에서 금메달 2개를 획득하며 역도 강국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북한은 엄윤철이 금메달 획득과 함께 세계신기록을 달성한데 이어, 김은국까지 기록 경신에 성공하며 금메달을 따내, 대회 10위권 내 진입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5
반기문 UN총장, 27일 北 외무상 접견 한반도 문제 등 논의 될 듯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유엔총회에 참석하는 리수용 북한 외무상을, 뉴욕 시간으로 오는 27일 오후에 접견할 예정이라고 유엔 사무국이 발표했습니다.
반기문 총장과 리수용 외무상은 한반도 문제와, 유엔과 북한 사이의 문제를 논의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6
재벌총수 등 20여 명 거액외화 반입 5천만 달러 규모…금융당국 정밀검사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 등 재벌총수를 포함한 자산가 이십여 명이 5천만 달러 규모의 증여성 자금을 국내에 들여와, 금융당국이 정밀 검사에 착수했습니다.
당국은 국내반입 자금의 조성경위 등을 파악하고 있으며, 비자금과 세금 탈루 등 위법 사실이 확인되면 검찰에 고발할 방침입니다.
7
공무원 연금 개혁안, 오늘 국회토론회서 발표 KTV 오전 10시부터 생중계
한국연금학회는 재직 공무원의 연금 부담금을 43% 올리면서, 수령액은 34% 내리는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오늘 열리는 국회토론회에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KTV 국민방송은 오전 10시부터 공무원연금 토론회를 생중계 해드립니다.
8
오늘 전국 맑고 큰 일교차 태풍 '풍웡' 북상…내일부터 비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고, 한낮에는 늦더위가 나타나면서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16호 태풍 '풍웡'이 북상하면서 내일부터는 지역에 따라 최고 150밀리미터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