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캐나다 언론들, 한국과의 FTA에 큰 기대감
등록일 : 2014.09.22
미니플레이

캐나다 현지 언론들은 박근혜 대통령 방문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한-캐나다 FTA 서명에 큰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표윤신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캐나다 언론들은 박근혜 대통령 방문의 가장 큰 성과로 한-캐나다 FTA의 서명을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한-캐나다 FTA가 양국 모두에 긍정적 효과를 안길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캐나다의 유력 일간지 밴쿠버 선은 한-캐나다 FTA가 미국, 중국, EU와의 교역에 집중했던 양국에 새로운 경제 교역의 지평을 열어줄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이는 일본의 잃어버린 20년 같은 장기불황을 걱정하는 한국에 특히 긍정적인 결과를 안길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한-캐나다 FTA가 경제적 성과를 넘어 양국 간 관계 발전의 주춧돌이 돼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캐나다의 주요 일간지 글로브 앤 메일은 렌 에드워드 전 주한 캐나다 대사의 말을 인용해 한국과 캐나다가 FTA를 계기로 국제경제나 지역안보 문제에서 협력하는 등 교류의 폭을 더 넓혀나가야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또 중국일보와 봉황망 등 중화권 매체들은 박근혜 대통령과 데이비드 존스톤 캐나다 총독과의 만남을 상세히 소개하는 등 박근혜 대통령의 이번 순방에 대해 이례적인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KTV 표윤신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