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박 대통령 - 캐나다 총독 환담 "FTA 양국관계 새 도약"
캐나다를 국빈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데이비드 존스턴 총독 내외와 환담을 하고 국빈만찬을 함께했습니다.
환담에서 박 대통령은 이번 양국간 FTA 서명을 계기로 잠재력의 극대화 기반이 마련됐다고 밝혔다고 주철기 청와대 외교안보수석이 전했습니다.
2
미래부 내년 예산 14조 3천억 원 창조경제 예산 8조 3천억 '17% 증가'
내년도 미래창조과학부 예산이 14조 3천억원으로 편성됐습니다.
미래부가 오늘 발표한 2015년도 예산안을 보면 범부처별 창조경제 지원예산은 8조 3천 302억 원으로 올해보다 17% 늘었습니다.
3
오는 25일 北 최고인민회의 열려 인사 임명 내용 등에 관심
북한 헌법상 최고주권기구인 최고인민회의 개최가 사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이번 회의에서 어떤 내용이 논의될지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황병서 군 총정치국장의 국방위원회 부위원장 임명 여부 등에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4
태풍 '풍웡' 북상 24일까지 강풍에 많은 비
제16호 태풍 '풍웡'이 북상함에 따라 내일과 모레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됩니다.
태풍의 간접 영향으로 내일 제주도와 전남 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늦은 오후에는 충청이남, 늦은 밤에는 전국 대부분 지방으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5
여자 25m 권총 단체전 금메달 사격 대표팀 '세번 째 금메달'
한국 여자 권총 대표팀이 2014 인천아시안게임 사격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이로써 한국 사격 대표팀은 이번 대회 세번째 금메달을 따냈습니다.
6
건강증진기금 중 금연사업비 대폭 확대 청소년 흡연예방에 519억원
내년도 금연사업에 쓰이는 정부 예산이 올해보다 13배 늘어납니다.
이 가운데 청소년의 흡연예방과 금연지원에 올해보다 스무 배 이상 늘어난 519억원이 투입될 전망입니다.
7
등록 수입승용차 100만 대 돌파 1987년 이후 판매량 꾸준히 늘어
국내에 등록된 수입 승용차가 시장 개방 27년 만에 100만 대를 돌파했습니다.
1987년 1월부터 국내에 공식적으로 들어온 수입 승용차는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 올해의 경우 지난 7월까지의 판매량이 11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8
월 7만 원 요금제 이상 이용자 "휴대폰 보조금 100% 받는다"
내달부터 2년 약정 7만원 이상의 이동통신요금제에 가입해야만 법정 최고액의 단말기 보조금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미래창조과학부 관계자는 "다음 달 1일부터 적용되는 단말기 유통구조개선법 하부 고시에서
이 같이 결정될가능성이 크다"고 전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