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9. 23. 12시)
등록일 : 2014.09.23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박 대통령, 뉴욕 도착 오늘 밤 유엔 기후정상회의 연설

 

캐나다 국빈방문을 마친 박근혜 대통령은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뉴욕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시각으로 오늘 밤 10시쯤 유엔 기후정상회의에 참석하는 것을 시작으로, 이틀간 유엔총회와 안전보장이사회 정상급 회의에 참석해 기조연설 등을 할 예정입니다.

 

2

박 대통령, 반기문 총장과 면담 북핵·한반도 정세 등 현안 논의

 

미국 뉴욕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은 첫 일정으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면담했습니다.

두 정상은 북한 문제 등 한반도 정세와 동북아와 국제 현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한·미, 뉴욕서 외교회담 '북 인권'·'IS 대응' 조율

 

한국과 미국이 외교장관 회담을 열어, 북한인권 문제와 이슬람국가, IS 대응을 비롯한 양국 공통의 현안을 논의합니다.

윤병세 외교장관과 존 케리 국무장관은 오늘 회동해, 북한인권 문제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이를 개선하기 위한 공통의 대응방안을 조율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4

배드민턴·펜싱 '금' 사냥 세계 최강 양궁 대표팀 경기 시작

 

인천 아시안게임개막 닷새째인 오늘, 우리나라는 펜싱과 배드민턴, 승마 등에서 대거 메달 획득에 나섭니다.

또 세계 최강의 선수들로 구성된 양궁팀도 오늘 경기를 시작합니다.

 

5

아동학대 가해자, 10년 동안 취업 제한 피해 아동, 거주지 부근 학교 우선 취학

 

앞으로는 아동을 학대한 가해자는 10년 동안 아동관련 기관을 운영하거나 취업을 하지 못하게 되고, 피해 아동은 거주지 부근 학교에 우선적으로 취학할 수 있게 됩니다.

보건복지부는 이같은 내용의 아동복지법 시행령 개정령안이 오늘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오는 29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6

성폭력 범죄 신상정보 공개자 급증 올들어 50% 가까이 증가

 

성폭력 범죄를 저질러 신상정보가 공개된 사람이 올들어 5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찰청 자료를 보면, 성폭력 범죄 관련 신상정보 등록자는 지난달 말 현재 만 5천 아흔 다섯 명으로, 지난해 말보다 47.4% 증가했습니다.

 

7

"국가장학금 중복 지원 폐해 심각" 지난해 중복 지원 학생 30만 명

 

정부가 지원하는 국가장학금이나 학자금 대출 혜택을 받으면서 다른 장학금을 중복 지원받아, 등록금보다 더 많은 금액을 받은 대학생이 30만 명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장학재단 자료를 보면, 중복 지원을 통해 지난해 등록금보다 더 많은 장학금을 받은 학생은 30만 1천 삼백 여덟 명으로, 이들이 지원받은 장학금은 3천 826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8

태풍 '풍웡'간접 영향 내일까지 전국에 많은 비

 

오늘은 전국이 흐려지겠고, 태풍 '풍웡'의 간접 영향으로 낮에 전남 해안 지역부터 비가 오기 시작해, 밤에는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전국에 20에서 100밀리미터의 비가 오겠고, 남해안과지리산 부근, 동해안 지역은 150밀리미터가 넘는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