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내용]
1
"북한인권조사위 권고 이행해야" 박 대통령, UN총회 첫 기조연설
박근혜 대통령이 우리시각으로 오늘 새벽 유엔총회에서 첫 기조연설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 3월유엔이 채택한 북한인권조사위의 권고사항을 북한과 국제사회가 이행해야 한다며, 조만간 유엔이 한국에 설치할 북한 인권사무소가 권고사항 이행을 위한 노력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습니다.
2
"위안부 문제 부정할수 없는 역사적 진실" "과거사 상처 치유노력 필요"
박근혜 대통령은 한일 관계와 관련해, 과거사의 핵심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가 있고 이는 부정할 수 없는 역사적 진실이자 보편적 인권에 관련된 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열린 뉴욕 주요 연구기관 간담회에서, 내년 한일 국교정상화 50주년을 맞아 이를 계기로 양국이 보다 미래지향적인 관계로 발전해가기를 희망하며, 이를 위해서는 과거사의 상처에 대한 치유노력이 필요하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3
사격·펜싱·우슈·조정 '금' 추가 여자플뢰레 단체전 5연패
인천 아시아경기대회에서는 어제 우리나라가 사격과 펜싱, 우슈, 조정 등에서 금메달을 추가해 금메달 26개로 종합 순위 2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 펜싱 여자플뢰레 종목은 1998년 방콕대회부터 5회 연속 단체전 금메달을 휩쓸며 아시아 최강의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4
임신근로자 오늘부터 단축근무 가능 하루 2시간…임금은 종전과 동일
용노동부는 오늘부터 상시근로자 300인 이상 사업장에서 임신기간 근로시간 단축 제도가 시행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임신 12주 이내 또는 36주 이후인 여성 근로자는 임금을 종전처럼 받으면서 근로시간을 하루 2시간 단축할 수 있게 됐습니다.
5
오늘부터 '가을 관광주간' 시작 교통·숙박비 등 최대 75% 할인
여름에만 치중됐던 관광을 분산시키고 침체된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가을 관광주간이 오늘 시작됩니다.
한국관광공사는 다음달 5일까지 관광주간에 맞춰, 전국 3천 700여 곳에서 교통비와 숙박비 등을 최대 75%까지 할인해 주는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6
대한적십자사 새 총재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 내정
대한적십자사 새 총재에 김성주 성주그룹 회장이 내정됐습니다.
김성주 내정자는 대한적십자사 명예총재인 박근혜 대통령의 인준을 거쳐 다음 달 8일 취임할 예정이며, 임기는 3년입니다.
7
신제윤 위원장 "금융사 직원 제재 폐지" KTV 정책토크 <만사소통> 오후 2시 방송
신제윤 금융위원장은 KTV의 토크 프로그램에 출연해 금융회사 직원에 대한 감독당국의 제재를 없애 금융권 보신주의를 해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의 정책토크 만사소통 금융위원회편은 오늘 오후 2시에 방송됩니다.
8
동해안 낮까지 비…전국 구름 많아 낮 기온 21~28도 어제보다 높아
오늘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 가끔 구름만많이 끼겠지만 동해안 지역은 낮까지 비가 조금 내린 뒤 점차 개겠습니다.
낮 기온은 광주 28도, 서울과 대구 27도 등 전국이 21도에서 28도로 어제보다 2에서 4도 정도 높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