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741회)
등록일 : 2014.09.30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2년간 장외·반목정치로 어려움" 박 대통령 "국무위원 소신갖고 일해주길"

 

박근혜 대통령은 세월호법 대치를 둘러싼 국회파행과 관련해 "새 정부가 들어서고 거의 2년 동안을 정치권의 장외정치와 반목 정치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이런 상황일수록 국무위원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소신과 철학을 갖고 각 부처를 운영해주기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2

두번째 육아휴직, 첫월급 최대 150만원 노동부, 고용보험법 내일부터 시행

 

내일부터 같은 자녀에 대해 부모가 순차적으로 육아휴직을 사용할 경우 두 번째 사용자는 육아휴직 첫 월급을 최대 15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이런 내용을 담은 고용보험법 시행령을 개정하고 내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3

"가계대출 단기간 내 부실 가능성 낮다" 한은 "경기회복 강조"

 

한국은행은 최근 가계대출이 고신용·고소득자를 위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단기간 내 부실해질 가능성이 낮다고 평가했습니다.

중장기적으로는 경기가 회복돼 소득 증가율이 높아져야 가계부채 누증 문제가 완화될 수 있다면서 '경기 회복'을 강조했습니다.

 

4

'北 선수단·대표단 체류비' 대부분 우리 정부가 지원하기로 가닥

 

정부는 북한이 원할 경우 인천아시안게임에 참여한 북한 선수단과 대표단의 체류 비용 대부분을 지원하기로 가닥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부는 북한 선수단의 대회 참가비 등 최대 10억원 가량의 지원을 해 주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5

제조업 체감경기 간만에 훈풍 세월호 사고 이후 첫 반등

 

국내 제조업 체감경기가 세월호 사고 이후 처음으로 반등했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9월 제조업 업황 기업경기 실사지수는 74로 전월보다 2포인트 올랐습니다.

 

6.

단통법 내일부터 시행 "단말기 출고가 등 투명 공시해야"

 

이동통신 시장의 불법 보조금 차단과 소비자 이익 증대를 목표로 한 단말기유통 구조개선법이 내일 시행됩니다.

내일 법이 시행되면 보조금 공시제에 따라 이통사와 대리점·판매점은 단말기별 출고가 등을 투명하게 공시해야 합니다.

 

7

8월 전국 땅값 0.14% 상승 46개월 연속 상승세

 

지난달 세종시의 땅값이 7월보다 0.48% 오르는 등전국의 땅값이 0.14% 오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전국 땅값이 지난 2010년 11월 이후 46개월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8

경복궁·창경궁 단풍철 야간 특별개방 하루 최대 관람인원 2천여명 한정

 

단풍철을 맞아 경복궁과 창경궁이 야간 개방을 실시합니다.

다음달 22일 경복궁을 시작으로이뤄지는 이번 야간 개방 하루 최대 관람인원은 2천여명으로 한정됩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