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다양한 행사…'변화·혁신' 메시지
등록일 : 2014.10.02
미니플레이

오늘 열린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는 강군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여기에는 병영 혁신에 대한 메시지도 담겼는데요, 계속해서 강필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특전사와 UDT 대원들이 우렁찬 기합소리와 함께 합동 특공무술 시범을 선보입니다.

몸을 날려 장애물을 뛰어 넘고 맨손으로 무기를 든 상대를 가볍게 제압합니다.

공중을 가른 발차기는 송판을 두동강 내고 무쇠처럼 단단한 주먹은 수 십장의 대리석을 산산조각냅니다.

하늘에서는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의 축하 비행과 육해공 특수전 대원들의 고공강하 시범이 펼쳐집니다.

100여 개의 낙하산이 가을 하늘을 화려하게 수 놓습니다.

시민들은 늠름하고 멋진 우리 군의 모습에 잠시도 눈을 떼지 못합니다.

건군 제66주년을 기념하는 국군의 날 행사가 '기본이 튼튼한 국군! 미래를 준비하는 국군!'을 주제로 충남 계룡대에서 열렸습니다.

22사단 총기사고 28사단 폭행사고 등 최근 군내 병영사고가 잇따랐던 만큼 군은 올해 기념식에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선진 강군으로 도약하는 국군의 모습을 국민들에게 보여주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특히, 대통령 입장 시 예년과 다르게 장병 대표와 장병 부모가 함께 입장하는 등 장병들을 예우하는 내용이 추가돼 열린 병영문화에 대한 군의 의지를 담았습니다.

기념식에는 각급부대의 모범장병과 장병 가족 등 6000여 명이 참여했습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