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0. 08. 16시)
등록일 : 2014.10.08
미니플레이

1.

경기 부양 5조 선집행 시내 면세점 추가 설치


정부가 경기 회복을 위해 5조원 이상의 정책 자금을 연내에 추가로 투입합니다.

엔저에 대응하기 위해 환변동보험료를 낮춰주고 일본에서 자본재를 수입하는 기업에 대해 관세를 감면해주기로 했습니다.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2.

"北고위급 왔다고 5·24 원칙 재고 없어" 류길재 장관, 통일부 국정감사


류길재통일부장관은5·24 조치와 관련해천안함 폭침에 대한 북측의 책임 있는 조치 등 기존 원칙을 강조하면서도 남북이 합의한 고위급접촉이 개최되면 테이블에 올려놓고 얘기할 수 있다면서 북측의 태도변화를 촉구했습니다.

류 장관은 오늘 통일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이 같이 설명했습니다.


3

"경제적 취약계층 지원강화" 임환수 국세청장 "고의적 탈세 엄단"


임환수 국세청장은 국정감사를 통해 기업의 경제활동을 위축시키지 않도록 세심하게 세정을 운영하고 서민이나 소상공인 등 경제적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 청장은 그러나 역외탈세, 대기업, 고소득자영업자의 변칙적 탈세 등 탈루혐의가 큰 분야에는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4

건강보험 등 4대 사회보험 체납액 7월 현재 10조원 넘어


건강보험을 비롯한4대 사회보험 체납액이 1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4대 사회보험 체납액은 2011년 8조 3천여억원에서 꾸준히 올라 올해 7월 현재 10조997억으로 10조원을 넘어섰습니다.


5

IMF ,한국 올해 경제성장률 3.7% 유지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0.1% 하락


국제통화기금 IMF가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 3.7%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IMF는 오늘 발표한 세계경제전망 보고서에서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는0.1%포인트 내렸지만 우리나라의 올해 경제성장률은 수출과 투자 증가에 힘입어 떨어지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습니다.


6

"김정은 제1위원장 매우 건강하다" 북한 다녀온 조선총련의장 "당·군 장악"


약 8년 만에 북한에 다녀온 허종만 재일본조선총련 의장이 최근 건강 이상설이 제기된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건강하다고 평가했습니다.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에 따르면 그는 북한 방문을 마치고 어제 오후 도쿄 하네다 공항에 도착해 김 제1위원장이 현재도 당과 정부, 군을 장악하고 정력적으로 지도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7.

올해 원전 사고·고장 지난해보다 60% 늘었다


올해 원자력발전소 사고 고장 건수가 지난해 대비 6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원자력안전위원회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3건의 사고·고장이 발생해 지난해 8건에 비해 급증했다고 밝혔습니다.


8.

오늘 3년 만의 개기월식 저녁 7시 24분 시작


오늘 저녁 7시 24분쯤 달이 지구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 현상이 일어납니다.

기상청은 월식이 진행되는 동안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상돼 개기월식을 관측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