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공 적극 돕겠다" 박 대통령, "우수기업, 코넥스 상장 지원"
박근혜 대통령은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공의 인큐베이터가 되어 창업 기업의 아이디어가 제품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이어 우수 기업은 코넥스에 상장하거나 실리콘 밸리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美 금리올려도 한국에서 급격한 자본 유출없어" 최경환 부총리, 뉴욕에서 한국경제설명회 가져
최경환 경제부총리는"한국이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는 선도주자가 될 것이고 미국이 조기에 금리를 올려도 한국에서 급격한 자본 유출은 없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최 부총리는 미국 뉴욕 포시즌스호텔에서 200여명의 해외 투자자와 주요 글로벌 금융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국경제설명회를 열고 한국경제의 청사진을 발표했습니다.
3
"일련의 군기강 해이, 철저한 반성 필요" 한민구 국방장관, 전군주요지휘관 화상회의 주관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최근 일련의 군 기강 해이 사건들은 군의 명예를 떨어뜨리고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로 철저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 합참 작전회의실에서 긴급 주요지휘관 화상회의를 주관하고, 최근 고위장성의 잇따른 일탈행위와 각종 병영내 사건·사고 등 군 기강 해이에 대해 강하게 질책했습니다.
4
김정은 금수산 궁전 참배 안 한 듯 북한 매체 참배 관련 소식 보도 안 해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노동당 창건 기념일마다 해오던 금수산태양궁전 참배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은은 2012년과 지난해 기념일 자정에 군 간부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고 조선중앙통신은 이 소식을 새벽 4시쯤 보도해왔지만 북한 매체는 아직까지 김정은의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소식을 보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5
북한 "우리도 자체 인권 결의안 내겠다" 각국 유엔대표부에 편지 돌려
북한의 반 인권행위 관련자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하는 내용의 유엔 인권 결의안이 추진되자 북한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습니다.
북한 유엔대표부는 현지시간으로 어제자국 인권과 관련한 결의안 초안을 자체적으로 만들겠다는 내용의 편지를 각국 유엔대표부에 돌린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6
중국 수도권 사흘 연속 스모그 스모그경보 3급에서 2급 격상
베이징과 톈진을 비롯한 중국의 수도권 지역에서 심각한 스모그 현상이 사흘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베이징시는 어제 스모그경보를 3급 황색에서 2급 오렌지색으로 격상하고, 대기오염 물질을 많이 배출하는 기업에 대해 생산중단 조치를 취했습니다.
7
U-19 축구대표팀, 베트남 6-0 완파 아시아 챔피언십 첫 경기 대승
19세 이하 축구대표팀이 어제아시아 챔피언십 첫 경기에서 베트남에 6대 0 대승을 거뒀습니다.
김상호 감독이 이끄는 우리 대표팀은 11일 중국과 2차전을 치르게 되며, 이번 대회 상위 네 팀은 내년 20세 이하 월드컵 본선에 오르게 됩니다.
8.
국보급 통일신라시대 금동불상 공개 국립중앙박물관, 중요 문화재 12점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이 국보급에 견줄 만한 8세기 말~9세기 초반 통일신라시대 금동불상을 공개했습니다.
박물관은 통일신라시대 불상을 비롯해 올해 기증받은 고려시대 나전경함 등 최근 입수한 중요 문화재 12점을 14일부터 다음달말까지 전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