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공 적극 돕겠다" 박 대통령, "우수기업, 코넥스 상장 지원"
박근혜 대통령은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해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공의 인큐베이터가 되어 창업 기업의 아이디어가 제품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이어 우수 기업은 코넥스에 상장하거나 실리콘 밸리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美 금리 올려도 급격한 자본 유출없어" 최 부총리, 뉴욕에서 한국경제설명회 가져
최경환 경제부총리는"한국이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는 선도주자가 될 것이고 미국이 조기에 금리를 올려도 한국에서 급격한 자본 유출은 없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최 부총리는 미국 뉴욕 포시즌스호텔에서 200여명의 해외 투자자와 주요 글로벌 금융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국경제설명회를 열고 한국경제의 청사진을 발표했습니다.
3
"일련의 군기강 해이, 철저한 반성 필요" 한민구 국방장관, 전군주요지휘관 화상회의 주관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최근 일련의 군 기강 해이 사건들은 군의 명예를 떨어뜨리고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로 철저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 합참 작전회의실에서 긴급 주요지휘관 화상회의를 주관하고, 최근 고위장성의 잇따른 일탈행위와 각종 병영내 사건·사고 등 군 기강 해이에 대해 강하게 질책했습니다.
4
김정은 당 창건일에도 모습 안 보여 금수산 궁전 참배 안 한 듯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노동당 창건 기념일마다 해오던 금수산태양궁전 참배를 하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은은 2012년과 지난해 기념일 자정에 군 간부들과 함께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고 조선중앙통신은 이 소식을 새벽 4시쯤 보도해왔지만 북한 매체는 아직까지 김정은의 금수산태양궁전 참배 소식을 보도하지 않고 있습니다.
5
서해 불법조업 중국어선 선장 사망 단속과정에서 해경 실탄 맞아
서해 불법조업 현장을 단속하는 과정에서 흉기를 들고 저항하는 중국어선 선장이 해경 특공대원이 쏜 권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오늘 아침 8시 30분쯤 전북 부안군 부근 해상에서 불법조업을 하던 중국어선 선장 송호우무씨가 단속과정에서 복부에 총을 맞아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6
라가르드, 유로 지역 '잃어버린 10년' 경고 IMF "유럽, 세 번째 침체에 빠질 확률 40%"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는 유로 경제가 이대로 가면 일본처럼 잃어버린 10년'을 맞을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IMF도 최신 경제 전망 보고서에서 유로 지역이 금융 위기 이후 세 번째 침체에 빠져들 확률이 40%라며 세계 경제에 계속 부담을 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7
홍콩 시위대와 정부 '대화 무산' 대규모 시위 예고
홍콩 행정장관 선거안에 반대하는 홍콩 시위대와 정부 간 대화가 무산됨에 따라 시위대가 대규모 시위를 예고했습니다.
학생시위대 지도부는 오늘 저녁 정부청사가 있는 애드미럴티 우산광장에서 정부의 대화 취소에 항의하는 집회를 열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8
국보급 통일신라시대 금동불상 공개 국립중앙박물관, 중요 문화재 12점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이 국보급에 견줄 만한 8세기 말~9세기 초반 통일신라시대 금동불상을 공개했습니다.
박물관은 통일신라시대 불상을 비롯해 올해 기증받은 고려시대 나전경함 등 최근 입수한 중요 문화재 12점을 14일부터 다음달말까지 전시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