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성공 적극 돕겠다" 박 대통령, "우수기업, 코넥스 상장 지원"
박근혜 대통령은 대전 창조경제혁신센터 출범식에 참석해창조경제혁신센터가 성공의 인큐베이터가 되어 창업 기업의 아이디어가 제품과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습니다.
박대통령은 이어우수 기업은 코넥스에 상장하거나 실리콘 밸리까지 진출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2
박 대통령, 통일준비위 2차회의 주재 통일헌장 제정 등 통일준비 상황 점검
박근혜 대통령은 다음주 월요일 통일준비위원회 2차 전체회의를 열고 통일준비 상황 등을 점검할 예정입니다.
회의에서는 통일헌장 제정과 통일 이후 경제성장모델, 생활 속 통일준비 실천과제 등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美 금리올려도 급격한 자본 유출없어" 최 부총리, 뉴욕에서 한국경제설명회 가져
최경환 경제부총리는 한국이 세계 경제의 저성장 기조를 극복하는 선도주자가 될 것이고 미국이 조기에 금리를 올려도 한국에서 급격한 자본 유출은 없을 것이라며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최 부총리는 미국 뉴욕에서 한국경제설명회를 열고 해외 투자자와 글로벌 금융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한국경제의 청사진을 발표했습니다.
4
"일련의 군기강 해이, 철저한 반성 필요" 한민구 국방장관, 전군주요지휘관 화상회의 주관
한민구 국방부 장관은 최근 일련의 군 기강 해이 사건들은 군의 명예를 떨어뜨리고 국민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로 철저한 반성이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한 장관은 오늘 긴급 주요지휘관 화상회의를 주관하고, 최근 고위장성의 잇따른 일탈행위와 각종 병영내 사건·사고 등 군 기강 해이에 대해 강하게 질책했습니다.
5
인천장애인AG 북 선수단 방문 승인 내일과 16일, 두 차례에 걸쳐 인천 도착
정부가 오는 18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에 참가할 북한 선수단의 방문을 오늘 승인했습니다.
승인 대상은 북한 선수단과 올림픽위원회 관계자 총 33명으로, 이들은 내일과 오는 16일 두차례에 걸쳐 인천에 도착합니다.
6
북, 노동당 창건 69주년 기념일 노동신문 "김정은 유일 영도 강조"
북한 노동신문은 당 창건 69주년 기념일인 오늘 사설을 통해 노동당은 또 한 분의 천출 위인, 김정은을 모시어 수령의 당으로서의 위용을 더 높이 떨쳐나가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김정은을 단결의 유일중심, 영도의 유일 중심으로 높이 받들고 유일 영도 밑에 하나같이 움직이는 혁명적 규율과 질서를 확립해야한다고 밝혔습니다.
7
정부, 중국에 '선장 사망' 통보 정확한 사실 관계 조사중
정부는 불법조업 단속에 저항하던 중국 어선 선장이 우리 해경이 쏜 총에 맞아 숨진 사건에 대해 중국 측에 통보하고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중국 측에 정확한 사실 관계를 조사 중이라고 통보하면서 유감을 표명하고 유족에게 위로의 뜻을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8
국보급 통일신라시대 금동불상 공개 국립중앙박물관, 중요 문화재 12점 전시
국립중앙박물관이 국보급에 견줄 만한 통일신라시대 금동불상을 공개했습니다.
박물관은 불상을 비롯해 올해 기증받은 고려시대 나전경함 등 최근 입수한 중요 문화재 12점을 14일부터 다음달말까지 전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이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