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책 읽는 당신이 책 세상을 연다"
등록일 : 2014.10.13
미니플레이

독서의 계절 가을인데요.

단 한권의 책이라도 읽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책 읽는 당신이 책 세상을 연다는 주제로 최근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열렸는데요.

문인수 국민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책 읽는 당신이 책 세상을 연다는 슬로건을 내건 2014 대한민국 독서대전.

300여 개의 전시부스와 독서 관련 각종 이벤트에 100만 인파가 몰려서 독서 기운의 싹을 키웠습니다.

인터뷰> 김희범 문화체육관광부 제1차관

"문화를 통해서 우리 사회가 안고 있는 계층 간의 갈등 세대 간의 갈등도 해소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희귀 도서전, 100대 스토리 전, 웹툰 전은 물론 유치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문패제작 체험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영상과 소리 책 체험 부스에서 아이들이 아이패드의 아이콘을 터치하면서 책세상을 만납니다.

인터뷰> 윤선희 / 경기도 군포시

"일반 아이들 교육에도 이게 다 예를 들면 전래 동화나 뭐 이런 동화나 동요 이런 것 들이.."

이게 바로 소리책인데요.

이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자원봉사자들이 녹음한 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습니다.

수화 영상이나 소리 책들은 직접 책을 읽을 수 없는 장애인들의 독서 갈증을 풀어주기에 충분합니다.

인터뷰> 배희순 / KT IT서포터즈 강사

"책을 읽고 책에 대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이런 소리책과 영상 도서에 대한 체험을 열게 되었습니다."

책읽는 지자체로 선정된 군포시는 시장 직속으로 특별 기구까지 만들어 독서의 중심 도시로 만드는 각종 시책을 펴나갈 계획입니다.

하단> 김윤수 / 경기도 군포시 시장

"책 읽는 문화가 확산 될 수 있도록 대한민국 독서대전이 그 출발점이 될 수 있기를 바라고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성인 독서율은 72.4%로 다소 높아졌지만 독서량은 오히려 낮아졌습니다.

인터뷰> 이재호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원장

"독서대제전이 열리는 군포시처럼 지자체는 지자체대로 학교는 학교대로 가정은 가정대로 모두가 독서의 중요성을 쌓는 인식을 하고 책 읽기 운동에 앞장서는 것.."

전문가들은 독서율과 독서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입시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교양과 상식을 중시하는 사회적 여건 마련이 중요하다고 제언합니다.

국민리포트 문인수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