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경제포럼·동포간담회 참석… ASEM 개회
등록일 : 2014.10.16
미니플레이

ASEM(아셈) 회의 참석을 위해 이탈리아를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경제행보로 공식일정을 시작했습니다.

한-이탈리아 경제협력 포럼에 참석한데 이어 동포들과도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박성욱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이 이탈리아 공식 일정을 경제행보로 시작했습니다.

한-이탈리아 경제협력 포럼에 참석한 박 대통령은 양국 중소기업간 경험 공유를 강조했습니다.

100년, 200년이상 가업을 승계하며 성장하는 이탈리아 중소기업의 노하우를 한국 기업과 공유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장수기업을 키워 온 경험과 노하우를 한국의 중소기업들과 적극 공유하셔서 한국에서도 수백년 이상 가는 가업승계기업 들이 많이 태어나기를 바랍니다.)

양국간 교역과 투자의 확대도 당부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양국 교역, 투자 확대의 여지가 많다며 한국정부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양국 기업의 협력 확대를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창조경제를 바탕으로 한 경제혁신을 위한 양국간 협력도 당부했습니다.

경제혁신 3개년 계획과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을 소개하며 양국이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자고 제안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앞으로 양국이 경제혁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서로 공유하면서 그 과정에서 양국 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을 함께 찾아나가기를 기대합니다.)

경제협력포럼에 이어 박 대통령은 이탈리아 동포간담회에 참석했습니다.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국제사회의 지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동포들이 통일 전도사가 되어달라고 말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한반도 통일의 비전을 이탈리아 국민들도 공감할 수 있도록 동포 여러분 한 분 한 분이 통일의 전도사가 되어 주시기 바랍니다.)

박 대통령은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ASEM 일정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아시아-유럽간 경제협력 강화와 우리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등에 대한 각국의 지지를 얻어낼 전망입니다.

<현장멘트>박성욱기자

박 대통령은 ASEM회의 기간 덴마크, 프랑스, 중국과 잇따라 양자회담을 갖고 제반분야 협력사항 등도 논의할 예정입니다.

밀라노에서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