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
박근혜 대통령의 이탈리아 방문에 현지 언론들도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여>
이 소식은 김경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이탈리아의 유력 경제 일간지 일솔레24오레(Il Sole 24 Ore)는 박 대통령이 밀라노에 도착하는 사진과 함께 아셈회의 참석과 이탈리아 공식 방문 소식을 전했습니다.
특히 한국의 박근혜 대통령이 참가국 수장 가운데 가장 먼저 도착했고, 가장 늦게 한국으로 돌아가며 프란치스코 교황의 방한 후 2개월 만에 교황을 예방한다는 등 박 대통령의 일정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또 박 대통령이 한-이탈리아 경제협력 포럼에 참석해 경기 부양에 대한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탈리아 통신사인 '애드 앤 크로노스'도 박 대통령이 경제협력 포럼에서 양국간 경제협력에 잠재력이 있다고 언급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중국 언론도 박 대통령의 경제 행보에 주목했습니다.
중국 인민일보의 온라인 매체인 중국 인민망은 한국 언론의 보도를 인용해 박 대통령의 한-이탈리아 경제협력 포럼 참석 소식을 보도했습니다.
인민망은 이탈리아 밀라노를 방문 중인 박근혜 한국 대통령이 '한-이탈리아 경제협력 포럼'에 참석해 양국 기업인들에게 창조경제를 고리로 한 양국 경제협력 강화를 당부했다고 전했습니다.
중국의 대표적 뉴스포털인 환구망 역시 "한국, 이탈리아 경제협력포럼 개최 한국, 한류와 패션분야 협력방안 제시"라는 제목의 기사를 보도했습니다.
기사에는 이번 포럼에 박 대통령과 윤상직 산업부 장관 등 정부 인사와 허창수 전경련 회 장, 치아 마티올리 이탈리아경제인연합회 국제투자위원장 등 양국 경제인 150여명이 참석했다는 내용이 포함됐습니다.
또 한국 기업 대표가 한류를 활용한 한-이탈리아 패션분야 협력방안을 발표했고, 이탈리아 기업가들은 이탈리아의 디자인 기술과 한국의 숙련도와 품질 관리 등 양국의 강점을 결합한 기업 명품화 성공사례를 발표했다는 등 내용도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7 (2014년~2015년 제작) (90회) 클립영상
- 박 대통령 "에볼라 대응 위해 보건인력 파견" 1:47
- "통일 한반도, 아시아-유럽 연계 탄탄한 고리" 2:07
- 한-중 양자회담…"남북접촉은 적극적 의미" 2:09
- 현지 언론들, 박 대통령 방문에 큰 관심 2:17
- "북, 내용 왜곡해 공개…고위급접촉 개최 기대" 0:45
- '문화가 있는 날' 확산…정시퇴근 문화 정착 2:17
- 골든타임 5분…'소방차 길 터주기'로 확보 2:20
- 제대군인 고용 우수기업, 입찰시 '가산점 부여' 1:50
- 한국선수단 공식 입촌…선수들 의지 다져 2:16
- 특성화전문대 출범…능력중심 교육 실현 2:38
- 고구마 캐며 수확의 즐거움 느껴요 [국민리포트] 2:12
- 2천년 전 한성백제 체험하다 [국민리포트] 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