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0. 16. 10시)
등록일 : 2014.10.17
미니플레이

[기사내용]

 

1

"에볼라 피해지역 보건 인력 파견" 박 대통령, "보건안보구상 각료급회의 주최"

 

박근혜 대통령은 에볼라 피해 확산을 막기 위해 피해지역에 보건 인력을 파견하기로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아셈회의 선도발언을 통해, 에볼라 대응을 위해 인도적 자금 지원에 이어 보건 인력을 파견하기로 했으며 내년에는 글로벌보건 안보구상 각료급회의도 주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2

박 대통령, 리커창 총리 등과 양자회담 북 비핵화 지지 재확인

 

아셈 정상회의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슈미트 덴마크 총리와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 등 주요 국가 정상들과 양자회담을 갖고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지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특히 리커창 중국 총리와의 회담에서 남북 접촉을 계기로 북한 비핵화를 위한 진정성 있는 태도를 촉구하고 있다며 중국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습니다.

 

3

정부, 단통법 긴급 대책 논의 이통 3사와 함께 긴급 회동

 

단말기유통구조 개선법에 대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미래창조과학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이동통신사와 제조사를 모두 불러 긴급 회동을 갖고 있습니다.

최양희 미래부 장관은 이 자리에서 단말기 유통법 취지와 다르게 소비자가 아닌 기업 이익만을 위해 이 법을 이용한다면 정부는 소비자를 위해 특단의 대책을 검토할 수 밖에 없다고 말했습니다.

 

4

정부 "북 군사접촉 왜곡 유감" "대화 통해 2차 고위급 개최 기대"

 

국방부는 북한이 지난 15일 열린 남북군사당국자 접촉의 진상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내용을 왜곡한 것에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방부는 우리측 요구로 회담이 비공개로 이뤄졌다는 북한의 주장을 반박했으며, 대화를 통해 남북관계를 개선하고 2차 고위급 접촉이 예정대로 개최되길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5

북 김정은, 사흘만에 또 공개활동 김책공대 교육자 아파트 시찰

 

잠행 40일 만에 모습을 드러낸 북한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이 사흘 만에 또 공개활동에 나섰습니다.

노동신문은 오늘 김정은 제1위원장의 사진과 함께 김책공업종합대학 교육자아파트를 시찰하는 모습을 보도했습니다.

 

6

아베 총리,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 봉납 신사 가을 제사 시작일에 맞춰 봉납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일본 군국주의의 상징인 야스쿠니 신사에 공물을 봉납했습니다.

교도통신은 아베 총리가 야스쿠니 신사 가을 제사 시작일인 오늘 공물을 봉납했으며, 공물료는 사비로 납부했다고 전했습니다.

 

7

한미, 23일께 2+2 회의 개최 전작권 합의발표 전망

 

한국과 미국이 오는 23일 외교·국방장관이 참석하는 2+2 연석회의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양국은 이번 회의에서 내년 말로 예정된 전시작전통제권 환 재연기 방안을 합의 발표하고 강력한 대북 억지와 연합방위능력 강화를 위한 공동노력을 재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

한빛원전 3호기 이상...발전 중단 26일 예정인 점검 앞당겨 실시

 

전남 영광에 있는 한빛원자력발전소 3호기 증기발생기에 이상이 생겨 가동이 중단됐습니다.

한수원은 오는 26일로 예정돼 있던 한빛 3호기 상세 점검을 앞당겨 실시해 원자로가 멈춘 원인을 확인하기로 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