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이디어 실현 '서울 창업공작소' 문 열어
등록일 : 2014.10.20
미니플레이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생각만으로 끝나지 않고, 실현되는 공간이 우리 주변에 점점 늘고 있습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아이디어를 실물로 만들어볼 수 있는 창업공작소가 서울에 문을 열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3차원 도면에 따라 실물의 입체 모양을 그대로 찍어내는 3D 프린터가 쉴새없이 돌아갑니다.

하드웨어를 개발할 수 있는 도구 세트와 군사용 무인항공기도 자유자재로 만들어보는 공간.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실현할 수 있는 창업공작소가 대전에 이어 서울에 두번째로 문을 열었습니다.

인터뷰> 여수아, 전국대학생창업동아리연합회 회장

" 어떤 제품을 만들고 나서 겉모습을 포장하는데는 많이 부족했어요. 이런 3D 프린터등이 있으면 적은 비용으로 질 높은 제품으로 완성단계까지 가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이곳에서는 실험 시제품 제작 비용 걱정없이, 누구나 손쉽게 창업아이템을 제작해볼 수 있습니다.

인터뷰> 박영호, 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책임연구원

" 모델링 툴을 이용한 프로그램을 USB나 이메일 등에 넣어 가져오면 검토 후 3D프린터를 통해 시범제작이 되겠습니다"

아이디어의 사업화를 위한 멘토링도 이루어지는데, 정보통신 분야 전문가 600여명이 멘토를 자청했습니다.

전화 신청을 통해, 화상으로 1:1 멘토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장음>ETRI(한국전자통신연구원) 멘토

특별히 어떤 특정 분야의 멘토링이 필요하실 때는, 거기에 맞는 멘토를 찾아서 연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창조경제타운을 통해 발굴한 우수 아이디어 13건에 대해서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기술을 접목해 창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흥남, ETRI 원장

" 청년창업이 활발히 되면 창조경제의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누구나 쉽고 편하게 아이디어를 실험해볼 수 있는 창업공작소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 수요를 고려해 앞으로 24시간 개방도 고려한다는 방침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