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박 대통령 로마 도착 프란치스코 교황 예방 계획
이탈리아를 순방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아셈 회의 일정을 마무리하고이탈리아 두번째 방문지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프란치스코교황을 예방하고 한-이탈리아정상회담도 할 예정입니다.
2
에볼라 확산 우려 고조 "서아프리카 대표단 ITU참석 자제 협의"
정홍원 국무총리는 국제전기통신연합, ITU 전권회의의 부산 개최와 관련해 "외교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서아프리카 3개국 대표단이 가급적 참석을 자제하도록 적극 협의하라"고 외교부에 지시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간부회의를 열고 "에볼라 확산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과 우려가 점점 커지는 상황에서 대규모 국제행사를 앞둔 우리나라도 검역체계를 더욱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총리실은 설명했습니다.
3
인천장애인AG 내일 개막 우리나라 종합 2위 목표
인천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가 내일 공식 개막합니다.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오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의 일정으로 열전에 돌입하게 되는데, 우리나라 선수단은 종합순위 2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4
"최저임금 단계적으로 인상해야" "법으로 강제하면 부작용 있을 수 있어"
최경환 경제부총리가 최저임금 인상의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최 부총리는 오늘 국정감사에서, 최저임금을 적정 수준으로 단계적으로 올려야 한다는 데 동의한다며, 다만 최저임금 인상을 법으로 강제하다 보면 고용 총량이 줄어드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5
2021년 세계가스총회 대구 유치 세계 3대 에너지 행사…우리나라 개최처음
세계 가스산업계가 한자리에 모여 기술 교류와 협력,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2021년세계가스총회가 대구에서 열리게 됐습니다.
3년마다 열리는 세계가스총회는 세계 3대 에너지 행사 중 하나로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입니다.
6
한미, 23일께 2+2 회의 개최 전작권 합의발표 전망
한국과 미국이 오는 23일 외교·국방장관이 참석하는 2+2 연석회의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양국은 이번 회의에서 내년 말로 예정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재연기 방안을 합의 발표하고 강력한 대북 억지와 연합방위능력 강화를 위한 공동노력을 재확인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수도권 매매·전세 상승세 둔화 상승폭 크게 줄어
매매와 전세 모두 지난주보다 상승폭이 눈에 띄게 둔화하면서 거래량도 감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부동산114조사에 따르면 이번 주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은 지난주보다 0.05% 올라 오름폭이 크게 줄었습니다.
8
프로배구 V리그 대장정 돌입 치열한 순위 각축전
프로배구 브이-리그가 이번 주말 개막전을 시작으로6개월 대장정에 돌입합니다.
남자부는 디펜딩 챔피언 삼성화재의 아성을 어느 팀이 넘을 것인가에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전력 변화가 많은 여자부는 치열한 순위 다툼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