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4. 10. 20. 14시)
등록일 : 2014.10.20
미니플레이

1

"정보통신 격차 해소 적극 나서야" 박 대통령 "세계정보통신 발전 노력에 감사"


박근혜 대통령은 ITU 전권회의 개회식 기념연설을 통해 올해로 창설 149주년을 맞는 ITU의 세계정보통신 발전을 위한 노력에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또한 ICT 신기술 발전으로 가속화하고 있는 초연결 디지털 혁명의 기회와 혜택을 모든 인류사회가 고루 누릴 수 있도록 국제사회가 정보통신 격차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2

"2050년 통일한국 1인당 GDP 7만달러" "G20국가중 2위"


2050년 통일 한국의 1인당 국내총생산이 7만 달러에 달하고, 주요 20개국 가운데 2위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시됐습니다.

통일준비위원회는 오늘 오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통일대박 가능하다'를 주제로 개최하는 첫 공개세미나에 앞서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이러한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3

"北, 어제 우리 GP 조준사격" 국방부 "도발적 행위"


국방부는 경기도 파주지역 비무장지대 내 군사분계선으로 접근한 북한군을 퇴각시키는 과정에서 어제 발생한 총격전 당시 북한군이 우리 GP를 향해 조준사격을 가했다고 밝혔습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고 "북한군의 이런 행위를 도발적 행위"라고 비난했습니다.


4

북 매체, '총격전' 침묵 관계 개선 강조


이런 가운데 북한 매체들은 어제 비무장지대 군사분계선 인근에서 발생한 남북간 교전 사건엔 침묵한 채 남북관계 개선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오늘 논평에서 최근 조성된 남북관계 개선 분위기가 대북단체의 삐라 살포로 악화됐다며 대화를 가로막는 장애를 걷어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5

"시중은행 CD금리 담합 증거 많이 확보" 노대래 위원장 "신중하게 검토 중"


노대래 공정거래위원장이 시중은행들의 CD금리 답합 여부에 대한 조사와 관련해 "증거를 많이 확보했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처리하려고 한다"고 밝혔습니다.

노 위원장은 오늘 국정감사에서시중은행들의 CD금리담합에 대한 조사 진행상황에 대해 "자칫 잘못하면 파장이 작지 않기 때문에 신중하게 검토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6

부상자가족-대책본부 4개항 합의 경기도 "재난안전 특별 점검"


판교 야외 공연장 사고부상자 11명의 가족과 사고 대책본부는 가족 자문을 위한 의료지원단 구성 등 4개 항에 합의했습니다.

경기도는 재난안전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고지역 축제와 어린이 놀이시설 등을 특별점검하는 계획을일선 시군에 전달했습니다.


7

한경연 "내년 경제성장률 3.7%" 올해 전망치보다 0.2%p 상향


한국경제연구원은 내년 우리 경제성장률을 올해 전망치보다 0.2% 포인트 높은 3.7%로 제시했습니다.

한경연은 보고서를 통해 내년에는 세계경제의 개선과 국내 확장적 경제 운용에 따라 경제성장률이 오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8

'가을 폭우'…내일까지 최고 150㎜ 낮 최고 15~22도로 어제보다 낮아


오늘은 때아닌 폭우가 쏟아져 내일까지 최고 150㎜가 넘는 가을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흐린 날씨와 비 때문에 전국의 낮 최고 기온은 15∼22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