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북, 고위급접촉 '묵묵부답' 임진각 대북 전달살포 무산
북한이 우리 정부가 오는 30일 열자고 제안한 고위급 접촉에 대해 여전히 반응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한편 어제 탈북자 단체들이 임진각에서 계획한대 북전단 살포는 주민들과 진보단체 회원들의 저지에 가로막혀무산됐습니다.
2.
판교 환풍구 감정결과 내일 발표 경찰, 소환조사·압수물분석 계속
성남 판교테크노밸리 환풍구 추락사고에 대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의 감정 결과가 내일 오전에 발표됩니다.
이에 경찰은 막바지 관련자 소환조사와 압수물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 부산 ITU 전권회의 2주차 'ICT 정책' 논의 구체화
지난 20일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 '2014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권회의에서는 회의 2주차인 내일부터 각종 정보통신기술 정책에 대한 논의가 구체화됩니다.
전권회의 본회의와 분과위원회가 내일부터 폐회일인 11월 7일 전날까지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이어질 전망입니다.
4
행복주택 사업지 6곳 추가 발굴 총 3만여 가구 입지 확정
국토교통부는 하반기에 행복주택 3천여가구를 건설할 사업 대상지6곳을 추가로 발굴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로써 입지가 확정된 행복주택은 3만500가구로 늘어났습니다.
5.
오늘 안중근의사 의거 105주년 기념 동영상 유튜브 공개
안중근 의사 의거 105주년 기념해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가수 윤종신 씨가 안중근 의사를 기념하는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안중근 의사가의거한 날인 오늘 유튜브에 공개됐습니다.
6.
세월호 승무원 내일 결심공판 검찰 '사형구형'에 관심 집중
세월호 승무원들에 대한 결심 공판이 내일 이뤄집니다.
검찰이 구형으로 엄벌의지를 드러낼 것으로 예상돼 선장에 대한 사형구형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7.
세계유산 등재 '남한산성' 20년 동안 생산유발효과 8천억
지난 6월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된 남한산성이 20년간 8천억이 넘는 생산 유발 효과를 낼 것이란 분석이 나왔습니다.
경기개발연구원의 연구 보고서를 보면 2033년까지 20년 동안남한산성 정비사업에 모두 3천890억원이 투자돼8천 891억원의 파급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8.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 중부지방 늦은 오후부터 '비'
일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점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강원도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 많다가 오후에 점차 흐려져 수도권과 강원영서, 충북북동에는 늦은 오후부터 밤사이에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