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833회)
등록일 : 2014.10.28
미니플레이

1

"방위사업 비리, 용납못할 사안" 박 대통령, 종합 개선 대책 수립 지시


박근혜 대통령은 방위 사업 비리와 관련해 조그마한 비리 하나가 국방 전체에 대한 국민적 불신을 불러올 수 있는 만큼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국무회의에서 최근 국정감사 과정에서 드러난 정부 방위 사업 비리 의혹과 관련해 앞으로 어떤 비리나 부조리도 발생하지 않도록 핵심적이고 과감한 종합 개선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2

"공무원연금개혁, 연내 마무리 최선 다해야" 박 대통령 "개혁 늦어질수록 부담 증가"


박근혜 대통령은 공무원 연금개혁안의 처리 시기와 관련해 "정부는 금년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개혁이 늦어질수록 부담이 증가하고 현행 시스템을 유지하는게 더 어려워지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같이 주문했습니다.


3

황준국 중국 방문 "북한·북핵문제 전반 협의"


우리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황준국 외교부 한반도평화교섭본부장이 한중 6자회담 수석대표 회담차 중국으로 출국했습니다.

황 본부장은 31일 베이징에서 중국측 6자회담 수석대표인 우다웨이 한반도사무특별대표와 만나 비핵화 대화 재개 방안을 포함해 북한·북핵 문제 전반에 대해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4

비정규직 600만명 넘었다 "처우 나빠져"


비정규직 근로자 수가 처음으로 6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시간제 일자리를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비정규직을 선택하는 비율이 늘었는데 퇴직금과 상여금 등 근로복지 수혜율이 낮아지는 등 처우가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오늘 전국체전 제주도서 개막 KTV, 오후 6시 개막식 생중계


올해로 95회째를 맞는 전국체전이 오늘 오후 제주에서 개막합니다.

일주일간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박태환과 김현우 등 인천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를 포함해 선수단 3만2천여 명이 출전합니다.

국민방송 KTV는 오늘 오후 6시부터 개막식을 생중계 합니다


6

"한국 남녀평등수준 142개국 중 117위" 고용·취학기회 등 고려한 순위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국가별 남녀평등 순위에서 조사 대상 142개국 중 한국은 117위로 최하위권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경제포럼은 고용과 취학기회, 정계진출 등을 둘러싼 성별간 격차를 수치화해 해마다 나라별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7.

"다양한 연금저축상품 개발 유도" 신제윤 위원장, "퇴직연금 운영방식 개선"


신제윤 금융위원장은오늘 열린 저축의 날 기념식에서 정부는 국민 노후소득과 건강보장을 위해 다양한 연금저축상품 개발을 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퇴직연금의 투자자 보호와 수익성 제고를 위해 운영방식 개선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8

프로야구 오늘 플레이오프 2차전 선발투수 넥센-밴헤켄, LG-신정락


넥센과 LG의 플레이오프 2차전이 오늘 저녁 6시 30분부터 목동 구장에서 펼쳐집니다.

먼저 1승을 거둔 넥센은 20승 투수인 밴헤켄을, 반격을 노리는 LG는 신정락을 선발로 내세워 총력전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