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방위사업 비리, 용납못할 사안" 박 대통령, 종합 개선 대책 수립 지시
박근혜 대통령은 방위 사업 비리와 관련해 작은 비리 하나가 국방 전체에 대한 국민적 불신을 불러올 수 있는 만큼 절대로 용납할 수 없는 사안이라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이에 대해 앞으로 핵심적이고 과감한 종합 개선 대책을 수립해 시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2
"공무원 연금 개혁, 연내 마무리 최선 다해야" 박 대통령 "개혁 늦어질수록 부담 증가"
박근혜 대통령은 공무원 연금개혁안의 처리 시기와 관련해 "정부는 금년내 마무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영상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개혁이 늦어질수록 부담이 증가하고 현행 시스템을 유지하는게 더 어려워지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같이 주문했습니다.
3
"2차 고위급 접촉 합의 지켜져야" 통일부 "아직 단정할 수 없어"
통일부는 북한이 민간단체의 대북전단 살포를 구실로 2차 고위급 접촉을 재고할 수 있다는 취지의 전통문을 보내온 것에 대해 "합의한 것은 지켜져야 한다"는 기존의 입장을 다시 확인했습니다.
통일부 당국자는 오늘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고위급 접촉이 어려워 진 것이 아니냐는 질문에"단정할 수 없다"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4
북한-일본, 납치문제 협의 개시 평양에서 당국간 협의 진행
북한과 일본이 오늘 평양에서 납치문제와 관련한 당국간 협의를 시작했다고 교도통신과 NHK가 평양발로 보도했습니다.
특별조사위원회의 위원장인 서대하 북한 국가안전보위부 부부장과 이하라 준이치 일본 외무성 아시아대양주국장 등 양측 당국자들은 오늘 오전 평양에서 협의에 착수했습니다.
5
오늘 전국체전 제주도서 개막 KTV, 오후 6시 개막식 생중계
올해로 95회째를 맞는 전국체전이 오늘 오후 제주에서 개막합니다.
3만 2천여 명의 선수단이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오늘 개막식을 시작으로 일주일 동안의 열전에 돌입하는데 KTV 국민방송은 오늘 오후 6시부터 개막식을 생중계 합니다.
6
"한국 남녀평등수준 142개국 중 117위" 고용·취학기회 등 고려한 순위
세계경제포럼이 발표한 국가별 남녀평등 순위에서 조사 대상 142개국 중 한국은 117위로 최하위권에 머무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경제포럼은 고용과 취학기회, 정계진출 등을 둘러싼 성별간 격차를 수치화해 해마다 나라별 순위를 매기고 있습니다.
7.
'직장 경력단절자' 국민연금 받는 길 열려
앞으로는 국민연금최소 가입기간을 채우지 못한 경력 단절자의경우에도 노후에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국민연금보험료 추후 납부 대상을 늘리는 방안을 포함한 국민연금법 일부개정 법률안을 입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8
프로야구 오늘 플레이오프 2차전 선발투수 넥센-밴헤켄, LG-신정락
넥센과 LG의 플레이오프 2차전이 오늘 저녁 6시 30분부터 목동 구장에서 펼쳐집니다.
먼저 1승을 거둔 넥센은 20승 투수인 밴헤켄을, 반격을 노리는 LG는 신정락을 선발로 내세워 총력전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