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5회 전국체육대회가 어제 개회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들어갔습니다.
제주종합경기장에서 열린 개회식에 박근혜 대통령도 참석했는데요, 박 대통령의 기념사,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지난 95년 동안 이어온 전국체육대회는 우리 체육 발전에 중요한 토대가 되었고, 국민의 마음을 모으는 화합의 장이 되어 왔습니다.
수많은 선수들이 전국체육대회를 통해 기량을 키워왔으며, 세계를 빛낸 수많은 선수들을 발굴해서 오늘의 스포츠 강국으로 올라서는 데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우리 정부의 국정목표인 국민행복을 이뤄가는 길에도 스포츠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정부는 생활체육 활성화에 많은 관심을 갖고 지원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노력을 펼쳐갈 것입니다.
집 주변에서 쉽게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공공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각 세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고, 지역 곳곳에 건립된 학교체육시설과 공공체육시설들을 문화와 연계하여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습니다.
또한, 학교와 지역의 스포츠클럽 활동을 장려하고, 과학적으로 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도 지속적으로 구축해나갈 계획입니다.
스포츠 분야의 선순환 생태계 구축에도 더욱 관심을 갖고 노력할 것입니다.
뛰어난 재능을 갖춘 선수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기량을 쌓아 세계를 상대로 마음껏 역량을 발휘하고, 은퇴 후에는 지도자가 되어 그 기술과 기량으로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 방안을 만들어 갈 것입니다.
특히, 기초종목 선수들과 취약종목 선수들을 위해, 선진기술 습득과 과학적 훈련 시스템 등을 마련하는 일에 보다 관심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12년 만에 제주에서 열리는 대회이자 제주특별자치도 승격이후 처음으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가 제주도의 무한한 가치와 매력을 국내외에 더욱 많이 알리고, 제주 관광산업을 더욱 발전시키는 기폭제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희망의 새시대 (349회) 클립영상
- 박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예산안 조속처리 당부 3:27
- "공무원연금 개혁, 연내 마무리 최선 다해야" 2:15
- "스포츠, 국민행복에 중요…부가가치 창출 미래산업" 3:13
- 장애인시설 44곳 인권침해…감시·처벌 강화 2:08
- UN 총회, 북한인권결의안 초안 공개 1:55
- 조혈모세포이식 건보 지원…중증질환 보장 강화 2:45
- 제69주년 '교정의 날'…교정작품 전시회 열려 2:52
- 흑산도서 날아간 바다직박구리 타이완서 발견 2:08
- 오감으로 즐기는 '초자연' 작품 [국민리포트] 2:38
- OECD 국가 중 자살률 1위…소중한 생명 지켜요 [국민리포트] 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