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시각 주요뉴스 (1837회)
등록일 : 2014.10.29
미니플레이

1

"지금이 경제 다시 세우는 골든타임" 박 대통령, 국회 시정연설서 예산안 설명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전 국회 시정연설을 통해 경제살리기에 대한국회의 협조를 구하고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민간 지출 여력이 없는 상황에서정부마저 지갑을 닫는다면 우리 경제는 저성장의 악순환에서헤어나기 어렵다며 내년 예산을 올해보다20조 원 증액했다고 설명했습니다.


2

박 대통령, 여야 지도부 회동 종료 법안 처리 대한 국회 협조 당부


박근혜 대통령이 여야 지도부와 국회에서 1시간여 동안 회동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오늘 시정연설 직후부터1시간 동안 국회 접견실에서 여야 대표와 원내대표, 정책위의장을 만나각종 법안 처리에 대한국회 차원의 협조를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3

내일 2차 고위급접촉 사실상 무산 北 "南선택 달려"


북한이 대북전단 살포를 우리 정부가 방임하고 있다고 주장하며 우리 정부의 태도 변화를 2차 남북 고위급 접촉 개최와 연계시키겠다는 입장을 우리측에 보내왔습니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는 "민간단체의 전단 살포는 정부가 통제할 수 있는 사안이 아니다"면서 북한의 부당한 요구 수용 거부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4

에볼라 의료진 공모에 40여명 신청 정부, "다음달 10여명 현지 파견"


우려와 달리 많은 의사와 간호사들이 에볼라 환자 치료를 위해 서아프리카 파견을 자원하고 나섰습니다.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는 다음 달말 현지로 파견되는 본진 중 필요한 순수 의료진은 10명 정도인데, 어제 오전까지 약 40여명의 자원자가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5

하수도요금 2017년까지 2배 인상 추진 정부, 전국 지자체에 권고


전국의 하수도 요금이 2017년까지 2배 정도 오를 것으로 보입니다.

안전행정부는 지난 6월 원가의 35.5% 수준인 하수도 요금을 2017년까지 70%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계획을 추진하라고 전국 자치단체에 권고 했습니다


6

모바일 쇼핑 활발해져 "10명중 4명 모바일 쇼핑 경험"


국내 소비자의 모바일 쇼핑이 지난해보다 활발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닐슨코리아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국내 소비자의 모바일을 통한 구매 경험률은 지난해보다 17.2%포인트 높아진 43.3%였습니다.


7

세계은행 "한국 기업 환경 세계 5위" 우리나라 4년 연속 10위권 내 진입


세계은행이 발표한 기업 환경 평가에서 우리나라가 기업하기 좋은 나라 세계 5위를 차지했습니다.

기획재정부는 우리나라가 189개 나라 가운데 5위를 기록해 4년 연속 10위권 내에 들었다고 밝혔습니다.


8

9월 경상수지 76억 달러 흑자 2년 7개월째 흑자 행진


경상수지 흑자 행진이 2년 7개월째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9월 국제수지' 잠정치를 보면 지난달 경상수지가 흑자로 집계됐으며, 이는 지난 8월보다 4억 2천만 달러 증가한 규모입니다.


지금까지 이 시각 주요뉴스였습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